dent.co.kr 문학과 논술교육(인간 소외 현상을 중심으로) > dent2 | dent.co.kr report

문학과 논술교육(인간 소외 현상을 중심으로) > dent2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dent2

문학과 논술교육(인간 소외 현상을 중심으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2-17 02:23

본문




Download : 문학과 논술교육(인간 소외 현상을 중심으로).pptx





[나] 한국문학(소설)

조세희,
`난장이가 쏘아올린
작은 공`
입주권을 가지고 폭리를 취하는…(skip)



Download : 문학과 논술교육(인간 소외 현상을 중심으로).pptx( 83 )



문학과%20논술교육(인간%20소외%20현상을%20중심으로)_pptx_01.gif 문학과%20논술교육(인간%20소외%20현상을%20중심으로)_pptx_02.gif 문학과%20논술교육(인간%20소외%20현상을%20중심으로)_pptx_03.gif 문학과%20논술교육(인간%20소외%20현상을%20중심으로)_pptx_04.gif 문학과%20논술교육(인간%20소외%20현상을%20중심으로)_pptx_05.gif 문학과%20논술교육(인간%20소외%20현상을%20중심으로)_pptx_06.gif


설명
문학과 논술교육(인간 소외 현상을 중심으로) , 문학과 논술교육(인간 소외 현상을 중심으로)인문사회레포트 , 문학과 논술교육 인간 소외 현상 중심





순서

레포트/인문사회
문학과 논술교육(인간 소외 현상을 중심으로)
문학과 논술교육(인간 소외 현상을 중심으로)

문학과,논술교육,인간,소외,현상,중심,인문사회,레포트

다.



_SLIDE_1_
문학과 논술교육
인간소외
_SLIDE_2_
C
ONTENTS

1
문학 교과와 논술교육론

2
주제 선정 이유 - 인간소외

3
논술 문제 제시 & 평가기준

4
차시별 지도방법
_SLIDE_3_
문학과
논술교육론
문학과 통합 논술 개관
_SLIDE_4_

C
hapter
문학과 통합논술 개관
1
Q. 통합논술에서 문학을 도입하는 이유
A. 문학의 특수성 때문!

문학텍스트 = 감성 + 논리

학습자들의 주관적 판단과
다양한 해석이 허용될 여지 有

스스로 생각하고
주도적으로 학습하는 능력을
길러주기 위한
논술교육의 목적에 근접
_SLIDE_5_
주제선정이유
인간소외

_SLIDE_6_

C
hapter
주제선정 - 인간소외현상
2
Q. 인간소외 선택한 이유
그 plan을 강구해볼 필요가 있다!
현대 사회에서 날로 커져가는 인간소외현상
BUT! 제대로 된 해결책 X

문학 속에 나타난 삶이 지금 우리의 삶과
크게 다르지 않다!

인간소외현상을 다루는 데 있어서 ‘문학작품’을 활용

학습자들의 독해력 함양
학습자들의 확산적 사고 촉진
_SLIDE_7_
논술문제제시
&평가기준
제시문 선정 이유 및 analysis(분석)
문항 analysis(분석)
평가기준
_SLIDE_8_
C
hapter
(1) 제시문 선정 이유 및 analysis(분석)
3
제시문
이유 및 analysis(분석)
[가] 理論(이론)

프리츠 파펜하임,
`현대인의 소외`
소외현상에 대한 관념 정립

소외는 개인의 특수한 事例가 아니다.
사회의 근본적 병폐

소외현상이 특수한 事例로만 다루어졌다는
사실에 대해 비판의식을 가진다.
전체 18,376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dent.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