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과 논술교육(인간 소외 현상을 중심으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2-17 02:23본문
Download : 문학과 논술교육(인간 소외 현상을 중심으로).pptx
[나] 한국문학(소설)
조세희,
`난장이가 쏘아올린
작은 공`
입주권을 가지고 폭리를 취하는…(skip)
Download : 문학과 논술교육(인간 소외 현상을 중심으로).pptx( 83 )
_pptx_01.gif)
_pptx_02.gif)
_pptx_03.gif)
_pptx_04.gif)
_pptx_05.gif)
_pptx_06.gif)
설명
문학과 논술교육(인간 소외 현상을 중심으로) , 문학과 논술교육(인간 소외 현상을 중심으로)인문사회레포트 , 문학과 논술교육 인간 소외 현상 중심
순서
레포트/인문사회
문학과 논술교육(인간 소외 현상을 중심으로)
문학과 논술교육(인간 소외 현상을 중심으로)
문학과,논술교육,인간,소외,현상,중심,인문사회,레포트
다.
_SLIDE_1_
문학과 논술교육
인간소외
_SLIDE_2_
C
ONTENTS
1
문학 교과와 논술교육론
2
주제 선정 이유 - 인간소외
3
논술 문제 제시 & 평가기준
4
차시별 지도방법
_SLIDE_3_
문학과
논술교육론
문학과 통합 논술 개관
_SLIDE_4_
C
hapter
문학과 통합논술 개관
1
Q. 통합논술에서 문학을 도입하는 이유
A. 문학의 특수성 때문!
문학텍스트 = 감성 + 논리
학습자들의 주관적 판단과
다양한 해석이 허용될 여지 有
스스로 생각하고
주도적으로 학습하는 능력을
길러주기 위한
논술교육의 목적에 근접
_SLIDE_5_
주제선정이유
인간소외
_SLIDE_6_
C
hapter
주제선정 - 인간소외현상
2
Q. 인간소외 선택한 이유
그 plan을 강구해볼 필요가 있다!
현대 사회에서 날로 커져가는 인간소외현상
BUT! 제대로 된 해결책 X
문학 속에 나타난 삶이 지금 우리의 삶과
크게 다르지 않다!
인간소외현상을 다루는 데 있어서 ‘문학작품’을 활용
학습자들의 독해력 함양
학습자들의 확산적 사고 촉진
_SLIDE_7_
논술문제제시
&평가기준
제시문 선정 이유 및 analysis(분석)
문항 analysis(분석)
평가기준
_SLIDE_8_
C
hapter
(1) 제시문 선정 이유 및 analysis(분석)
3
제시문
이유 및 analysis(분석)
[가] 理論(이론)
프리츠 파펜하임,
`현대인의 소외`
소외현상에 대한 관념 정립
소외는 개인의 특수한 事例가 아니다.
사회의 근본적 병폐
소외현상이 특수한 事例로만 다루어졌다는
사실에 대해 비판의식을 가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