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술적 제휴의 originate , concept(개념), 특징, 마케팅 전술, 경영 전술, 사업, 變化(변화), 특징, 현…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01 10:47
본문
Download : 전략적 제휴의 유래, 개념, 특징, 마케팅 전략, 경영 전략, 사업, 변화, 특징, 현황, 사례, 마케팅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ppt






순서
Strategic Alliance
戰略적 제휴란
필요한 기술을 함께 개발하고,
정보나 지식을 서로 교환하며,
marketing 이나 생산을 나누어서 하는 기업들간의 협력을 말한다.
여러 사례(instance)들
IBM,도시바,자멘스
- 256메가 DRAM의 공동개발
삼성전자, 도시바
- Flash memory chip 공동개발
반도체
여러 사례(instance)들
Motorola의 주도로 전세계 47개
기업의 참여 (SK Telecom)
이라듐 프로젝트
제휴는 기업활동의 세계화에 따라 기업들의
주요한 戰略적 대응책으로 간주됨
즉 세계의 많은 회사들은 치열한 국제경쟁에
서 살아남기 위하여, 80년대 이후, 그리고 90
년대에 들어서 서는 더욱 자주 각종 분야에서
외국회사들과 긴밀히 협조하고 있다
Strategic Issue
왜 제휴를 하게 되는가?
누구와 제휴를 할 것인가?
어떻게 제휴를 관리할 것인가?
왜 제휴관계가 약해지는가?
왜 제휴를 하게 되는가?
제휴를 하지 않으면 불가능할 과업을 수행할 수 있게 된다
제휴를 함에 따라 혼자 할 수 있는 과업을 더 효율적이고도 효능적으로 수행할 수 있다
제휴의 여러 잇점들
기술진보에 따라 제품개발 비용이 점차적으로 증대되고 이것을 한 기업이 하기엔 부담이 크다
제휴기업의 기술, marketing , 생산의 지식과 경험을 배울 수 있고 활용할 수 있다
새로운 시장에 효율적으로 진출하는 좋은 방법이 된다
누구와 제휴를 할 것인가?
제휴 성과를 결정짓는 가장 기본적이고도 중요한 요인
바람직한 제휴선의 제조건
기술, 자본, 생산능력, 유통경로 등 자사가 갖지 못한 뚜렷한 경쟁우위의 원천을 보유하고 있을것
보완적이고 균형된 공헌을 기대할 수 있을 것
장차 직접적인 경장자로 대두…(To be continued )
Download : 전략적 제휴의 유래, 개념, 특징, 마케팅 전략, 경영 전략, 사업, 변화, 특징, 현황, 사례, 마케팅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ppt( 88 )
설명
전략적,제휴,유래,개념,특징,마케팅,전략,경영,전략,사업,변화,특징,사례,마케팅,관리,역할,기법,시사점,나의견해,총체적,경영경제,레포트
전략적 제휴의 유래, 개념, 특징, 마케팅 전략, 경영 전략, 사업, 변화, 특징, 현황, 사례, 마케팅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전략적 제휴의 유래, 개념, 특징, 마케팅 전략, 경영 전략, 사업, 변화, 특징, 현황, 사례, 마케팅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경영경제레포트 , 전략적 제휴 유래 개념 특징 마케팅 전략 경영 전략 사업 변화 특징 사례 마케팅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전술적 제휴의 originate , concept(개념), 특징, 마케팅 전술, 경영 전술, 사업, 變化(변화), 특징, 현재상황, 事例, 마케팅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意見(의견)해, 총체적 조사analysis(분석)
전술적 제휴의 originate , concept(개념), 특징, 마케팅 전술, 경영 전술, 사업, 變化(변화), 특징, 현재상황, 事例, 마케팅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意見(의견)해, 총체적 조사analysis(분석)
레포트/경영경제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