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를 바꾸는 착한 초콜릿 이야기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4-09 01:20
본문
Download : 세계를 바꾸는 착한 초콜릿 이야기.hwp
첫 번째 이야기는 꿈과 희망을 주는 축구공입니다. 이 이야기를 읽고쓰기 협동조합이 어떤 일을 하는지 알게 되었습니다. 저는 축구에 관심이 없어서 축구공을 어떻게 만드는 것인지 잘 몰랐습니다. 축구공을 만들기 위해서는 700번의 바느질로 서른 두 개의 가죽 조각을 이어 붙여서 만드는 것이라고 합니다. 여기는 카카오농장이 나오는데, 아무리 카카오 농사를 잘 짓고 카카오 콩을 잘 말려도 중간 상인이 값을 적게 부르면 싼 가격에 팔아야 한다는 사실이 말도 안 되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책을 읽다보니 초콜릿에 대한 이야기가 아닌 ‘공정무역’에 대한 이야기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처음에 책 題目을 보고 단순히 초콜릿에 대한 이야기인줄 알았습니다. 그리고 모한의 누나는 독한 암모니아를 오랫동안 먹어서 눈이 보이지 않게 되었고요. 이렇게 힘든 과정을 거쳐 만들어지는 축구공은 노동자에게 하나당 약 150원의 이익밖에 주지 못하다니 정말 안타깝습니다. 그런데 모한의 엄마는 어릴 때부터 축구공을 만들어서 허리가 굽고 휘었고, 아빠는 어느 날 갑자기 열이 나고 머리가 아프다고 하더니 먹은 것을 몽땅 게워내고 돈이 없어 병원에도 가지 못한 채 닷새를 앓다가 돌아가셨다고 합니다.
두 번째 이야기는 세상에서 가장 달콤한 초콜릿입니다. 아직 공정무역을 하지 못해 억울한 일을 당하는 사람들이 존재할 테지만요.
세 번째 이야기는 믿을 수 있는 바나나입니다. 공정무역은 단순히 물건을 사고파는 것이 아니라 남녀평등, 어린이 …(skip)
설명
세계를 바꾸는 착한 초콜릿 이야기
세계를 바꾸는 착한 초콜릿 이야기 , 세계를 바꾸는 착한 초콜릿 이야기감상서평레포트 , 세계를 바꾸 착한 초콜릿 이야기
세계를,바꾸,착한,초콜릿,이야기,감상서평,레포트
레포트/감상서평
Download : 세계를 바꾸는 착한 초콜릿 이야기.hwp( 79 )


세계를 바꾸는 착한 초콜릿 이야기
다. 공정무역이 없었다면 이 이야기처럼 억울한 일을 당하는 사람들이 많았을 것 같습니다. 협동조합은 바나나를 살충제를 뿌리지 않은 유기농 비료로 재배해서 공정무역 인증을 받을 수 있도록 합니다. 이 책은 총 7가지의 이야기로 나누어져 있는데 대부분의 주인공은 어린아이이고, 노동착취를 당하고 있는 내용이었습니다.
순서
모두를 웃게 하는 공정무역
저는 시간이 날 때마다 책을 읽는 편입니다. 그러던 중 ‘세계를 바꾸는 착한 초콜릿 이야기’라는 책을 보게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