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발달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29 13:46본문
Download : 컴퓨터 발달사.hwp
Mark I의 후속으로 1948년 1월 24일 ASCC의 후속 모델인 SSEC (Selective Sequence Electronic Calculat…(투비컨티뉴드 )
다. 이후 드 포레스는 플레밍의 도움으로 최초의 3극 진공관을 만들었다.컴퓨터발달사
레포트/공학기술
컴퓨터의 발전 과정과 특징을 자세하게 이야기 하고 있는 글입니다. 즉 전류가 전등의 탄소 필라민트와 양전하로 입혀진 금속판 사이의 진공속으로 흐른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에디슨은 백열전등을 개량하면서 진공관을 발견하였다. 혹자는 아타나소프의 ABC가 최초의 전자식 계산기라고 주장한다. 그러나 마크1은 가로가 15m, 높이가 2.5m, 76만개의 부품과 900km의 전선을 사용하는 엄청난 것이었다. 그러나 에디슨 이 진공관의 원리를 잘 응용하지 못했고, 그냥 에디슨 效果(효과)라고만 불렀다. 에디슨 效果(효과)의 실용성을 처음으로 이해한 사람은 영국의 물리학자인 플레밍이었다.
-Mark I
1944년 에이켄은 IBM내에서는 ASCC(Automatic Sequence Controlled Calculator)로 불리운 Mark I을 개발한다.컴퓨터발달사 , 컴퓨터 발달사공학기술레포트 ,
순서
,공학기술,레포트
컴퓨터 발달사





Download : 컴퓨터 발달사.hwp( 44 )
설명
1 진공관 컴퓨터
2. transistor 컴퓨터
3.슈퍼컴퓨터
1 진공관 컴퓨터
1885년 펠트(Door Felt)는 實驗(실험)적으로 여러 순서에 의한 키 구동 방식의 계산기를 설계했다. 5년 뒤에 그는 컴퓨터의 원시 형태인 ABC를 제작했는데 베리(Clifford Berry)가 이 일을 도왔다. 1934년 아이오아 주립대학의 물리학교수인 아타나소프는 IBM의 천공카드를 개조하여 계산을 기계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마크1(MarkⅠ)은 계산을 하기 위하여 긴 연속의 program을 사용했는데 4칙연산과 삼각법에 의한 함수계산과 다른 복잡한 계산을 수행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었다.
컴퓨터의 발전 과정과 특징을 자세하게 이야기 하고 있는 글입니다. 23개의 자릿수를 가진 수를 더하거나 빼는데 0.3초가 소모되었으며, 곱셈은 5.7초, 나눗셈은 15.3초가 소모되었는데 이 기계는 15년 동안이나 사용되었다.
-ABC
진공관을 이용한 최초의 컴퓨터는 아타나소프(John V. Atanasoff, 1903-1995))가 1939년에 만든 ABC(Atanasoff Berry Computer)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