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금융의 이해-2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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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9-15 03:18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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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소비자 신뢰지수의 개념(槪念)과 장단점
2. 전신환 매입율과 전신환 매도율의 비교
3. 스왑 스프레드의 개념(槪念)
4. 녹아웃 옵션의 개념(槪念)과 녹아웃 상태에서의 수익률 변화
5. 선물과 선물환의 비교
6. 수출을 통한 무역 흑자의 유지가 외환시장에서 중요한 이유
7. 빅맥 지수의 개념(槪念)과 의의
8. 누리망 의 등장이 외환시장에 미친 影響(영향)
9. 외환시장을 비롯한 금융시장에서 파생상품을 거래하는 목적
10. 환율연계펀드의 위상
11. 환율조작국의 개념(槪念)과 미국의 환율보고서
12. 환율 하락이 해외여행에 미치는 影響(영향)
13. 환율제도의 necessity need과 균형 환율의 결정
14. 슈퍼 버블 가설이 유용한 이유
15. 재귀성 theory(이론)
16. 인지적 기능과 조작적 기능의 개념(槪念)
17. 미국의 주택버블
18. 미국중심의 금융시장의 세계화
19. 부채담보부증권(CDO)
20. 신용부도스와프(CDS)
21. 미국 서브프라임 사태 이후 새로운 정책 수립시 근본적인 goal(목표)
22. 신자유주의자들의 characteristic(특성)
23. 금본위제의 개념(槪念)과 장단점
24. 달러화는 금에 맞서 자신의 가치를 결코 계속 유지할 수 없다는 예상이 맞지 않은 이유
25. 유동성 덫, 유동성 함definition 의미와 시사점
1. 소비자 신뢰지수의 개념(槪念)과 장단점
소비자 신뢰지수는 현재와 future 경제에 대한 소비자들의 신뢰도를 나타낸 지표이다. 모든 통계data(資料)와 펀더멘털은 미리 예측하고 미리 반영된다 경기선행지표의 하나로 경기의 터닝포인트 포착에 유용하지만 객관적인 data(資料)가 아니므로 관점에 따라 다른 해석이 나올 수 있는 약점이 있는 통계이다. 오늘날 금융시장은 심리, 즉 센티멘트의 시장이다.
2. 전신환 매입율과 전신환 매도율의 비교
전신환 매입율과 전신환 매도율이 실제금융권에서 어떻게…(투비컨티뉴드 )
국제금융의 이해-2월
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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