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미술] 보육교사로서 아동미술을 지도할 때 필요한 자질과 역할에 대해 요점하고 나 자신이 더 보완해야 할 자질과 노력할 방…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5-01 18:48본문
Download : [아동미술] 보육교사로서 아동미술을.hwp
아동,미술,보육교사,자질,역할,노력할 방향,미술교육,아동미술
출처
4. 아동미술 지도를 위해 내가 노력해야 할 방향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5. 시사점
미술교육은 우리 시대가 요구하는 인간상, 문화적 요구에 부응하며 미래 세계에 창의적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교육과정이 새롭게 구성되고 학생중심의 수업이 운영되어야 할 것이다.
[아동미술] 보육교사로서 아동미술을 지도할 때 필요한 자질과 역할에 대해 요점하고 나 자신이 더 보완해야 할 자질과 노력할 방향에 대해 서술하시오
5) 아이들의 창의성 격려
순서
설명
![[아동미술] 보육교사로서 아동미술을-7466_01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710/%5B%EC%95%84%EB%8F%99%EB%AF%B8%EC%88%A0%5D%20%EB%B3%B4%EC%9C%A1%EA%B5%90%EC%82%AC%EB%A1%9C%EC%84%9C%20%EC%95%84%EB%8F%99%EB%AF%B8%EC%88%A0%EC%9D%84-7466_01_.jpg)
![[아동미술] 보육교사로서 아동미술을-7466_02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710/%5B%EC%95%84%EB%8F%99%EB%AF%B8%EC%88%A0%5D%20%EB%B3%B4%EC%9C%A1%EA%B5%90%EC%82%AC%EB%A1%9C%EC%84%9C%20%EC%95%84%EB%8F%99%EB%AF%B8%EC%88%A0%EC%9D%84-7466_02_.jpg)
![[아동미술] 보육교사로서 아동미술을-7466_03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710/%5B%EC%95%84%EB%8F%99%EB%AF%B8%EC%88%A0%5D%20%EB%B3%B4%EC%9C%A1%EA%B5%90%EC%82%AC%EB%A1%9C%EC%84%9C%20%EC%95%84%EB%8F%99%EB%AF%B8%EC%88%A0%EC%9D%84-7466_03_.jpg)
![[아동미술] 보육교사로서 아동미술을-7466_04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710/%5B%EC%95%84%EB%8F%99%EB%AF%B8%EC%88%A0%5D%20%EB%B3%B4%EC%9C%A1%EA%B5%90%EC%82%AC%EB%A1%9C%EC%84%9C%20%EC%95%84%EB%8F%99%EB%AF%B8%EC%88%A0%EC%9D%84-7466_04_.jpg)
![[아동미술] 보육교사로서 아동미술을-7466_05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710/%5B%EC%95%84%EB%8F%99%EB%AF%B8%EC%88%A0%5D%20%EB%B3%B4%EC%9C%A1%EA%B5%90%EC%82%AC%EB%A1%9C%EC%84%9C%20%EC%95%84%EB%8F%99%EB%AF%B8%EC%88%A0%EC%9D%84-7466_05_.jpg)
4) 독창성
Download : [아동미술] 보육교사로서 아동미술을.hwp( 70 )
Ⅰ. 서론
Ⅱ. 본론
3) 미적 안목의 육성
2) 동기 부여
5) 창의성 교육
3) 창조적 표현
[아동미술] 보육교사로서 아동미술을 지도할 때 필요한 자질과 역할에 대해 정리하고 나 자신이 더 보완해야 할 자질과 노력할 방향에 대해 서술하시오
Ⅲ. 결론
Ⅰ. 서론
4) 지식의 교육
1) 아동의 발달 단계에 대한 정확한 이해
2) 정서성
1) 미술 본질에 대한 신념
1. 아동미술을 지도하는 보육교사의 자질
3. 나에게 부족한 아동미술 지도 교사로서의 자질 - 미적 안목의 육성
[아동미술] 보육교사로서 아동미술을 지도할 때 필요한 자질과 역할에 대해 요점하고 나 자신이 더 보완해야 할 자질과 노력할 방향에 대해 서술하시오
2. 아동미술을 지도하는 보육교사의 역할
다. 이때 자신만의 표현 방법으로 아동에게 강요해서 는안 되고 아동의 수준에 맞춰 지도해야 한다. 또 아동이 자유롭게 자신의 감정을 표현할 수 있는 개방적이고 수용적인 학습 분위기와 아동들의 표현 욕구를 존중하고 창의적인 학습 결과 를 향상시킬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여 아동이 자유롭게 표현하고 개성적으로 표현할 수 있도록 지도하는 것이 교사의 역할이라고 할 수 있다아 따라서 본론에서는 보육교사로서 아동미술을 지도할 때 필요한 자질과 역할에 대해 정리하고 나 자신이 더 보완해야 할 자질과 노력할 방향에 대해 서술해 보겠다. 또 아동의 창의적 사고를 발산시키기 위해서는 교사의 역할이 굉장히 중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