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 유통경로의 개념(槪念)과 구조 및 중요성, 유통경로계열화, 물적 유통관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1-28 19:46본문
Download : (유통관리) 유통경로의 개념과 구조 및 중요성, 유통경로계열화, 물적 유통관리.hwp
유통관리,유통경로,개념과,구조,중요성,유통경로계열화,물적,유통관리,경영경제,레포트
%20%EC%9C%A0%ED%86%B5%EA%B2%BD%EB%A1%9C%EC%9D%98%20%EA%B0%9C%EB%85%90%EA%B3%BC%20%EA%B5%AC%EC%A1%B0%20%EB%B0%8F%20%EC%A4%91%EC%9A%94%EC%84%B1,%20%EC%9C%A0%ED%86%B5%EA%B2%BD%EB%A1%9C%EA%B3%84%EC%97%B4%ED%99%94,%20%EB%AC%BC%EC%A0%81%20%EC%9C%A0%ED%86%B5%EA%B4%80%EB%A6%AC_hwp_01.gif)
%20%EC%9C%A0%ED%86%B5%EA%B2%BD%EB%A1%9C%EC%9D%98%20%EA%B0%9C%EB%85%90%EA%B3%BC%20%EA%B5%AC%EC%A1%B0%20%EB%B0%8F%20%EC%A4%91%EC%9A%94%EC%84%B1,%20%EC%9C%A0%ED%86%B5%EA%B2%BD%EB%A1%9C%EA%B3%84%EC%97%B4%ED%99%94,%20%EB%AC%BC%EC%A0%81%20%EC%9C%A0%ED%86%B5%EA%B4%80%EB%A6%AC_hwp_02.gif)
%20%EC%9C%A0%ED%86%B5%EA%B2%BD%EB%A1%9C%EC%9D%98%20%EA%B0%9C%EB%85%90%EA%B3%BC%20%EA%B5%AC%EC%A1%B0%20%EB%B0%8F%20%EC%A4%91%EC%9A%94%EC%84%B1,%20%EC%9C%A0%ED%86%B5%EA%B2%BD%EB%A1%9C%EA%B3%84%EC%97%B4%ED%99%94,%20%EB%AC%BC%EC%A0%81%20%EC%9C%A0%ED%86%B5%EA%B4%80%EB%A6%AC_hwp_03.gif)
%20%EC%9C%A0%ED%86%B5%EA%B2%BD%EB%A1%9C%EC%9D%98%20%EA%B0%9C%EB%85%90%EA%B3%BC%20%EA%B5%AC%EC%A1%B0%20%EB%B0%8F%20%EC%A4%91%EC%9A%94%EC%84%B1,%20%EC%9C%A0%ED%86%B5%EA%B2%BD%EB%A1%9C%EA%B3%84%EC%97%B4%ED%99%94,%20%EB%AC%BC%EC%A0%81%20%EC%9C%A0%ED%86%B5%EA%B4%80%EB%A6%AC_hwp_04.gif)
%20%EC%9C%A0%ED%86%B5%EA%B2%BD%EB%A1%9C%EC%9D%98%20%EA%B0%9C%EB%85%90%EA%B3%BC%20%EA%B5%AC%EC%A1%B0%20%EB%B0%8F%20%EC%A4%91%EC%9A%94%EC%84%B1,%20%EC%9C%A0%ED%86%B5%EA%B2%BD%EB%A1%9C%EA%B3%84%EC%97%B4%ED%99%94,%20%EB%AC%BC%EC%A0%81%20%EC%9C%A0%ED%86%B5%EA%B4%80%EB%A6%AC_hwp_05.gif)
(유통관리) 유통경로의 개념(槪念)과 구조 및 중요성, 유통경로계열화, 물적 유통관리
순서
(유통관리) 유통경로의 개념(槪念)과 구조 및 중요성, 유통경로계열화, 물적 유통관리
Download : (유통관리) 유통경로의 개념과 구조 및 중요성, 유통경로계열화, 물적 유통관리.hwp( 22 )
(유통관리) 유통경로의 관념과 구조 및 중요성, 유통경로계열화, 물적 유통관리
목차
유통관리
Ⅰ. 유통경로의 관념과 중요성
Ⅱ. 유통경로의 구조
Ⅲ. 유통경로 계열화
Ⅳ. 물적 유통관리
유통관리
1. 유통경로의 관념과 중요성
유통경로(distribution channel)는 제품이나 서비스가 생산업자로부터 최종소비자 및 사용자에게 이전되는 과정에 참여하는 모든 개인 및 기업의 집합을 의미하는데, 여기에는 생산자와 최종소비자 그리고 중간상을 포함한다.
일반적으로 제조업자들은 중간상을 이용하는 경우에 거래효율성...
(유통관리) 유통경로의 관념과 구조 및 중요성, 유통경로계열화, 물적 유통관리
목차
* 유통관리
Ⅰ. 유통경로의 관념과 중요성
Ⅱ. 유통경로의 구조
Ⅲ. 유통경로 계열화
Ⅳ. 물적 유통관리
유통관리
1. 유통경로의 관념과 중요성
유통경로(distribution channel)는 제품이나 서비스가 생산업자로부터 최종소비자 및 사용자에게 이전되는 과정에 참여하는 모든 개인 및 기업의 집합을 의미하는데, 여기에는 생산자와 최종소비자 그리고 중간상을 포함한다. 중간상은 유통경로 상에서 제조업자와 최종소비자사이에 활동하는 조직체나 개인들을 말하는데, 이들의 역할은 도매상이나 소매상에 의해 수행될 수 있다
도매상은 최종소비자에게 판매하지 않고 주로 소매상이나 다른 도매상, 기업고객들에게 판매하는 중간상을 말하며, 소매상은 주로 최종소비자들에게 제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하는 중간상을 말한다.
일반적으로 제조업자들은 중간상을 이용하는 경우에 거래효율성을 달성할 수 있다 즉 아래의 그림과 같이, 제조업자가 중간상을 통하지 않고 최종소비자와 직접 거래하는 경우는 충 16번의 접촉이 필요한데 중간상을 통하는 경우는 총 8번 접촉으로 거래효율성을 달성할 수 있다
중간상을 이용한 거래효율성
그리고 중간상을 이용할 경우에 제조업자는 최종소비자와 직접 거래하는 것보다 이들에게 더 많은 시간효용, 장소효용, 및 소유효용을 제공할 수 있다
2. 유통경로의 구조
유통경로는 일반적으로 표적시장의 욕구에 따라 다양하게 조직될 수 있는데, 마케팅 담당자는 유통경로 상에 다양한 형태의 중간상을 포함시키거나 혹은 중간상의 참여를 배제할 수 있다 또한 기업은 하나의 유통경로를 이용할 수도 있지만, 제품의 特性(특성)이나 표적시장의 상황에 따라서는 둘이상의 서로 다른 유통경로를 활용할 수도 있다
소비재의 유통경로 유형
소비재 제조업자가 이용할 수 있는 유통경로는 위의 그림과 같이, 크게 네…(To be continued )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유통관리) 유통경로의 개념과 구조 및 중요성, 유통경로계열화, 물적 유통관리 , (유통관리) 유통경로의 개념과 구조 및 중요성, 유통경로계열화, 물적 유통관리경영경제레포트 , 유통관리 유통경로 개념과 구조 중요성 유통경로계열화 물적 유통관리
다. 중간상은 유통경로 상에서 제조업자와 최종소비자사이에 활동하는 조직체나 개인들을 말하는데, 이들의 역할은 도매상이나 소매상에 의해 수행될 수 있다
도매상은 최종소비자에게 판매하지 않고 주로 소매상이나 다른 도매상, 기업고객들에게 판매하는 중간상을 말하며, 소매상은 주로 최종소비자들에게 제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하는 중간상을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