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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1-19 05: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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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들이 선별된 고객으로부터 수익을 창출하고 장기적인 고객관계를 가능하게 하는 해법으로 고객과 관련된 내 외부 資料를 分析, 통합해 고객 중심 자원을 극대화하고 이를 토대로 고객property(특성)에 맞게 marketing 활동을 계획, 지원, 평가하는 과정이다.
기말과제(problem): 고객관계관리시스템(CRM)
성공 事例(사례)


Outline
1. 서론
(1) CRM이란
(2) 우리가 왜 CRM을 주제로 삼았는가
(3) 기업들이 CRM을 어떤 식으로 사용하고 있나

2. 본론
① marketing 관점에서의 CRM
(1) 과거부터 현재까지 marketing 방법의 change(변화)
(2) 과거의 marketing 과 고객관계관리 marketing 의 차이점
(3) CRM을 통한 고객관계의 구축
(4) 고객관계관리를 위한 노력

② MIS 관점에서의 CRM
(1) 경영정보시스템(MIS)이란
(2) CRM의 분류: 운영적分析적협업적 고객관계관리시스템
(3) 영업자동화시스템(Sales Force Automation: SFA)
(4) 클라우드 CRM

③ CRM 실제事例(사례) - 동양증권‘W 해법’
(1) 동양증권의 `W해법‘이란
(2) 인터뷰 - 동양증권 ...


기말과제(problem): 고객관계관리시스템(CRM)
성공 事例(사례)


Outline
1. 서론
(1) CRM이란
(2) 우리가 왜 CRM을 주제로 삼았는가
(3) 기업들이 CRM을 어떤 식으로 사용하고 있나

2. 본론
① marketing 관점에서의 CRM
(1) 과거부터 현재까지 marketing 방법의 change(변화)
(2) 과거의 marketing 과 고객관계관리 marketing 의 차이점
(3) CRM을 통한 고객관계의 구축
(4) 고객관계관리를 위한 노력

② MIS 관점에서의 CRM
(1) 경영정보시스템(MIS)이란
(2) CRM의 분류: 운영적分析적협업적 고객관계관리시스템
(3) 영업자동화시스템(Sales Force Automation: SFA)
(4) 클라우드 CRM

③ CRM 실제事例(사례) - 동양증권‘W 해법’
(1) 동양증권의 `W해법‘이란
(2) 인터뷰 - 동양증권 명동지점 정의(定義)상 주임

3. 結論

1. 서론

(1) CRM이란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이란 고객관계 관리를 뜻한다. 고객 통합 데이터베이스가 구축되어야 하고, 구축된 데이터베이스로 고객 property(특성)을 分析하고 고객 개개인의 행동을 예측해 다양한 marketing 채널과…(drop)
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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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기존 marketing 이 단발적인 marketing 전술이라면 CRM은 고객과의 지속적인 관계를 유지하면서 한 번 고객을 평생고객으로 만들 수 있다는 점에 가치가 있다 하지만 CRM은 고객의 정보, 즉 데이터베이스를 기초로 고객을 세부적으로 분류하여 효과(效果)적인 marketing 책략을 개발하는 경영 전반에 걸친 관리체계이기 때문에 이를 뒷받침할 정보기술이 필수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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