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感想文(감상문) ] 수화 감상평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10-22 19:41본문
Download : [감상문] 수화 감상평.hwp
하지만 그들과 나의 차이점은 단 하나 ‘잘 들을 수 있냐, 없냐.’ 였다. 이것은 그들이 낯선 사람과의 대화를 청인보다 늦게 처음 하는 이유이다. 영상에서 그들은 지금의 나처럼 외적으로 첫인상을 파악하고 다가온 사람들이 본인들이 농인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면 냉담해지고 멀리하기 처음 한다고 말을 한다. 나는 이 영상을 보면서 다음과 같이 농인에 대한 기본적인, 지금까지 관심을 잘 주지 않아 몰랐던 부분들을 이해할 수 있었다.
나는 수업 시간에 봤던 ‘충주성심학교 야구부’ 영상과는 또 다른 느낌을 주는 다큐멘터리 ‘나는 소리를 본다.’를 보았다. 모두가 언어치료를 처음 하는 것은 아니지만 한국의 많은 부모들은 자식이 청각 장애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면 수화를 가르치기 이전에 먼저 언어치료를 처음 한다고 한다. 먼저 영상에 등장하는 2명의 남녀 농인이 서로에게 호감을 표현하는 과정…(省略)
레포트/감상서평
설명
[感想文(감상문) ] 수화 감상평
Download : [감상문] 수화 감상평.hwp( 31 )
[感想文(감상문) ] 수화 감상평
[감상문] 수화 감상평 , [감상문] 수화 감상평감상서평레포트 , 감상문 수화 감상평
감상문,수화,감상평,감상서평,레포트
순서
다.
영상이 처음 처음 했을 때, 그들은 외적으로 봤을 때는 20대인 나와 별반 다른 차이가 없는 학생들이라는 것을 느꼈다. 그들 혹은 그들의 부모는 이를 해결하기 위해 언어치료를 어릴 적부터 처음 한다고 한다. 이 영상은 내 또래, 즉 20대의 농인들이 낯선 이와의 대화를 처음 으로 조금씩 듣고 보며 이해하고 통하기 처음 하는 자신들의 이야기를 담아낸 영상이었다.”라는 조금은 극단적인 말로 표현된다 이렇듯 영상의 초반부에서는 농인들이 대화를 시도하고 사람과 소통해 가는 과정, 그리고 그 과정에서 농인이라 느끼는 소외감 등을 잘 보여주고 있다아
영상의 중반부에 들어서면 10대에서 20대에 겪는 일, 감정들을 보여준다. 이런 현실은 영상에서 “시각 장애는 세상과의 단절을 의미하지만, 청각 장애는 사람과의 단절을 의미한다. 그 이유는 대화, 즉 청인과의 소통이 이루어지지 않으면 청인이 중심인 이 사회에서 어려움이 많기 때문이다 심지어 부모 자신과 소통이 힘들다는 이유로 언어치료를 강요하는 부모도 있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