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요] 비용우위와 가격경쟁(월마트, 이마트 instance(사례)비교analysi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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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4-14 23:51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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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 할인매장과 마찬가지로 중앙집중적인 구매방식을 택하되 정보네트워크를 구축.
마케팅 전략 : “Everyday low pri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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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기 세일은 전혀 하지 않음.
1989년 인공위성을 쏘아 올려 즉각적인 정보네트워크를 구축
전자제품 등)을 강조하고 있음.
특유의 인사 관리.
→ 소비자에게 신뢰감을 가져다 줌.
2000년 1월 walmart.com 를 출범하면서 본격적 온라인 사업 추진.
설명
Wal-Mart에 공급하는 업자에게 공급가격을 깎아 경비 등을 절감.
비용우위와 가격경쟁(월마트, 이마트 사례비교분석)
는 광고를 함.
생활 필수품들은 일상생활에 항상 사용되기 때문에 소비자들이 자주 구매하는 재화이므로 세일 등을 통하여 가격인하는 하지 않음.
구매가격에 10~15% 정도의 낮은 마진을 붙이는 할인 판매점으로 유통업계에 진출.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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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산성을 높이기 위해 POS시스템을 채택.
1992년 슈퍼 센터라고 불리는 초대형 슈퍼마켓을 만듦
→ 본격적인 온라인 영업이 아니였음.
경쟁자가 없는 지역에 Wal-Mart가 먼저 진입하여 경쟁자의 추격 없이 점포수를 늘려 나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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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96년 walmartstores.com 로 누리망 사업 실행.
- 대신 일년 내내 세일가격으로 물건을 판매한다
1984년 “Sam’s Warehouse Club” 라는 창고클럽을 만듦.
☞ 모든 유통분야에서 가격파괴의 선구자가 됨.
실내 장식도 거의 하지 않고, 팬매원도 최소한 줄이는 등 비용을 최소화 함으로써 비용 절감.
Wal-Mart는 생활 필수품 보다는 공산품(공구 ,가전,
- “ 다른 유통업자와 우리 회사와 차이를 내는 것은 바로 우리 종업원들이다.”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