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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정리] 교육인사행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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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09-27 17: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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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정리] 교육인사행정



레포트/법학행정

순서


교육인사행정에 대한 글이며, 교육인사행정의 원리,채용 등에 관한 글입니다.
2. 실적제와 연공제 간의 조화의 원리
실적제: 교원직무수행능력과 수용 태세 등 가치적 기준을 강조하는 입장.
연공제: 근무 연수, 연령, 경력, 학력 등의 기준을 강조하는 입장이다.

제1절 교육인사행definition 개념(槪念)

제2절 교육인사행definition 원리

제3절 교육인사행정 기구

제4절 교육직원의 분류

제5절 교직의 전문화와 교원의 자격
1. 교직의 전문화
2. 교원의 자격(초 중등교육법 제21조)

제6절 교육직원의 채용
1. 교원수습계획
2. 선발과 임명
3.신규임용
4. 교원 승진 임용의 기준
5. 전직·전보

제7절 교육직원의 발전
1. 직전교육 - 교사양성제도
2. 현직교육


제1절 교육인사행definition 개념(槪念)
▶ 교육인사행정 - 교육직원을 대상으로 하는 인사사무를 의미
▶ 교육직원
- 교육활동에 관련된 모든 사람(각 급 학교, 교육단체에 종사하는 교원과 이들 활동을 지원해 주는 각급학교직원, 교육행정기관이나 연구기관에서 근무하고 있는 사람들).
▶ 교육인사행definition 궁극적인 목적
- 교육활동과 관련된 인적 자원을 가장 효율적으로 충원·활용(3대 기능: 유능인의 채용, 발전, 사기앙양).

제2절 교육인사행definition 원리
1. 전문성의 확립의 원리
교원 임용체계나 교원교육에 있어 전문성의 심화를 유도하는 기준이 근간이 되어야한다.
3. 공정성 유지의 원리
학교 급별, 공, 사립별, 성별, 지역 등에 관계없이…(생략(省略))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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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직종과 직급에 따라 두 제도를 적절하게 절충하고 배합해서 적용해야 한다.교육인사행정 , [요약정리] 교육인사행정법학행정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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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인사행정에 대한 글이며, 교육인사행定義(정이) 원리,채용 등에 관한 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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