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2장 가치탐구 · 역할놀이 교수법 - 가치구명 교수법~ 법리적 탐구의 단계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12-29 13:52본문
Download : 제 12장 가치탐구 · 역할놀이 교수.ppt
④ 비보편적 가치(특수한가치) : 특정한 범주의 사람들에게만 해당되는 가치
제 12장 가치탐구 · 역할놀이 교수법 - 가치구명 교수법~ 법리적 탐구의 단계
제 12장 가치탐구 · 역할놀이 교수법 - 가치구명 교수법~ 법리적 탐구의 단계 제 12장 가치탐구 · 역할놀이 교수법 - 가치구명 교수법~ 법리적 탐구의 단계
제 12장 가치탐구 · 역할놀이 교수법 - 가치구명 교수법~ 법리적 탐구의 단계
다.
⑥ 평가(Evaluation) : 학습자들 스스로 그런 노력의 결과를 평가하도록 한다.
3) K.Ryan의 가치를 교육하는 6가지 “E
.
④ 기대(Expextation):학습자들이 그런 가치에 기초한 행동을 하리라는 기대를 가져준다.
.
설명
1) 가치
Download : 제 12장 가치탐구 · 역할놀이 교수.ppt( 70 )
1.가치구명 교수법
① 예시(Example) : 바람직한 가치를 예시한다.
.
하기싫어도 그렇게 해야만 된다는 형태들의 가치 예) 책임감, 공정성, 평화
② 비도덕적 가치 : 의무를 동반하지 않는 가치, 꼭 그렇게 해야 되는 것은 아닐것이다.
레포트 > 교육계열
어떤 사람이 삶에 있어서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에 대한 아이디어나 concept(개념)이다.
제 12장 가치탐구 · 역할놀이 교수법 - 가치구명 교수법~ 법리적 탐구의 단계





제 12장 가치탐구 · 역할놀이 교수법 - 가치구명 교수법~ 법리적 탐구의 단계
기준으로 작용한다.
예)종교집단에서 존중되는 가치
제 12장 가치탐구 · 역할놀이 교수법 - 가치구명 교수법~ 법리적 탐구의 단계
⑤ 경험(Experience) : 그런 가치가 내재된 행동을 경험 하도록 한다. .
② 說明(설명) (Explanation) : 그것이 왜 필요한가를 說明(설명) 한다.
사람의 마음속에 존재하는 것으로 우리가 사고하고 행동하는데 판단과 의사결정의
2) 가치의 종류
순서
① 도덕적 가치 : 의무를 동반하는 가치, 그렇게 하여야만 된다는,
③ 보편적 가치 : 거의 누구나 모든 사람이 그렇게 해야만 되는 가치 예)인간의 존엄성
③ 권고(Exhortation) : 그런 가치를 학습자들이 습득하도록 권고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