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한국문학의 이해 - 교수 학습계획 - 흥부전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12-23 00:15본문
Download : [교육학] 한국문학의 이해 - 교수 학습계획 - 흥부전.hwp
한국문학의 이해 해결해야할문제
○대상 : 외국군장교 10명
-토픽 2급 2명, 3급 3명, 4급 5명
-국가 : 미국, 日本 , 말레이시아, 터키, 베트남
○기간 : ‘13년 8월 19일 - 28일 (8일)
○교과목 : 흥부전(동화책)
○읽기 방법 : 낭독 (돌아가면서 한 문단씩)
○언어교수법 : 문법번역식 교수법, 과정중심 교수법 활용
-문학작품이므로
-초 . 중급 단계에서는 效果(효과)적인 교수법이므로
○읽기 전 단계
-주제 紹介(소개), 배경 지식 활성화 하기
-스키마 활용(그림 카드 활용)
○읽기 중 단계
-읽는 중에 유의해야 할 사항 알려주기
-읽는 중에 관심을 갖고 읽어야 할 사항 알려주기
(4가지 수업 目標(목표)를 제시)
○읽은 후 단계
-이해 확인 질문
-기능 통합 활동지도 (자국의 예를 들어 說明(설명) )
※ 교수님! 제
한국문학의 이해 해결해야할문제
○대상 : 외국군장교 10명
-토픽 2급 2명, 3급 3명, 4급 5명
-국가 : 미국, 日本 , 말레이시아, 터키, 베트남
○기간 : ‘13년 8월 19일 - 28일 (8일)
○교과목 : 흥부전(동화책)
○읽기 방법 : 낭독 (돌아가면서 한 문단씩)
○언어교수법 : 문법번역식 교수법, 과정중심 교수법 활용
-문학작품이므로
-초 . 중급 단계에서는 效果(효과)적인 교수법이므로
○읽기 전 단계
-주제 紹介(소개), 배경 지식 활성화 하기
-스키마 활용(그림 카드 활용)
○읽기 중 단…(To be continued )
설명
학업계획/사범교육
[교육학] 한국문학의 이해 - 교수 학습계획 - 흥부전
순서
Download : [교육학] 한국문학의 이해 - 교수 학습계획 - 흥부전.hwp( 36 )
[교육학] 한국문학의 이해 - 교수 학습계획 - 흥부전 , [교육학] 한국문학의 이해 - 교수 학습계획 - 흥부전사범교육학업계획 , 교육학 한국문학 이해 교수 학습계획 흥부전
![[교육학]%20한국문학의%20이해%20-%20교수%20학습계획%20-%20흥부전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5D%20%ED%95%9C%EA%B5%AD%EB%AC%B8%ED%95%99%EC%9D%98%20%EC%9D%B4%ED%95%B4%20-%20%EA%B5%90%EC%88%98%20%ED%95%99%EC%8A%B5%EA%B3%84%ED%9A%8D%20-%20%ED%9D%A5%EB%B6%80%EC%A0%84_hwp_01.gif)
![[교육학]%20한국문학의%20이해%20-%20교수%20학습계획%20-%20흥부전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5D%20%ED%95%9C%EA%B5%AD%EB%AC%B8%ED%95%99%EC%9D%98%20%EC%9D%B4%ED%95%B4%20-%20%EA%B5%90%EC%88%98%20%ED%95%99%EC%8A%B5%EA%B3%84%ED%9A%8D%20-%20%ED%9D%A5%EB%B6%80%EC%A0%84_hwp_02.gif)
![[교육학]%20한국문학의%20이해%20-%20교수%20학습계획%20-%20흥부전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5D%20%ED%95%9C%EA%B5%AD%EB%AC%B8%ED%95%99%EC%9D%98%20%EC%9D%B4%ED%95%B4%20-%20%EA%B5%90%EC%88%98%20%ED%95%99%EC%8A%B5%EA%B3%84%ED%9A%8D%20-%20%ED%9D%A5%EB%B6%80%EC%A0%84_hwp_03.gif)
![[교육학]%20한국문학의%20이해%20-%20교수%20학습계획%20-%20흥부전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5D%20%ED%95%9C%EA%B5%AD%EB%AC%B8%ED%95%99%EC%9D%98%20%EC%9D%B4%ED%95%B4%20-%20%EA%B5%90%EC%88%98%20%ED%95%99%EC%8A%B5%EA%B3%84%ED%9A%8D%20-%20%ED%9D%A5%EB%B6%80%EC%A0%84_hwp_04.gif)
![[교육학]%20한국문학의%20이해%20-%20교수%20학습계획%20-%20흥부전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5D%20%ED%95%9C%EA%B5%AD%EB%AC%B8%ED%95%99%EC%9D%98%20%EC%9D%B4%ED%95%B4%20-%20%EA%B5%90%EC%88%98%20%ED%95%99%EC%8A%B5%EA%B3%84%ED%9A%8D%20-%20%ED%9D%A5%EB%B6%80%EC%A0%84_hwp_05.gif)
![[교육학]%20한국문학의%20이해%20-%20교수%20학습계획%20-%20흥부전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5D%20%ED%95%9C%EA%B5%AD%EB%AC%B8%ED%95%99%EC%9D%98%20%EC%9D%B4%ED%95%B4%20-%20%EA%B5%90%EC%88%98%20%ED%95%99%EC%8A%B5%EA%B3%84%ED%9A%8D%20-%20%ED%9D%A5%EB%B6%80%EC%A0%84_hwp_06.gif)
교육학,한국문학,이해,교수,학습계획,흥부전,사범교육,학업계획
[교육학] 한국문학의 이해 - 교수 학습계획 - 흥부전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