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로나민 紹介(소개)와 IMCstrategy분석 및 시사점 > 레포트자료4

본문 바로가기



레포트자료4

아로나민 紹介(소개)와 IMCstrategy분석 및 시사점

페이지 정보

작성일17-12-07 00:56

본문




Download : 아로나민 소개와 IMC전략분석 및 시사점.pptx




아로나민 紹介(소개)와 IMCstrategy분석 및 시사점


_SLIDE_1_




_SLIDE_2_
목 차
브랜드 introduce
시장점유율

매출

브랜드 확장

IMC 전략
초기 IMC

광고

PR

시사점
Q & A
_SLIDE_3_
지난 1963년 발매 이후 50여 년 가까이 사랑받고 있는 종합비타민영양제
브랜드 introduce
국내 종합비타민 시장 부동의 1위 브랜드, 일동제약의 아로나민
_SLIDE_4_
시장점유율
출처 : http://www.medisobiza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23798
종합비타민 시장은 2000년대 이후 매년 5%이상 매년 꾸준히 성장 (연간 5500억원 규모 추산)
비타민 시장의 선두주자, ‘아로나민’
_SLIDE_5_
매출

일동제약 ‘아로나민’의 매출은 꾸준한 상승세를 보였으나
전체적인 비타민 시장 제품의 매출 하락세

_SLIDE_6_
브랜드 확장 전략
_SLIDE_7_
INTERVIEW
천안 ‘조인약국’
판매율이 높은 비타민제
외국 종합비타민 선호도가 높음
실상 우리나라 종합비타민과 효능에서의 차이는 없음.
약사의 추천
장기적으로 섭취할만한 비타민제를 복용하는 것이 좋음

(아로나민은 운동 후 피로 회복을 위한 경우에 복용은 좋음)
아로나민 구매 연령층
주요 고객층은 3~40대
_SLIDE_8_
INTERVIEW
신창 ‘대학로 약국’
판매율이 높은 비타민제
약사의 추천
아로나민 구매 연령층
mean or average(평균) 적으로 두루두루 팔리고 있음
종합 비타민제를 추천함
(사람들은 냄새에 민감하여 냄새가 적은 비타민을 선호)
직장인들이 주로 구매하는 편(광고가 활성화된 기간에만)
_SLIDE_9_
경쟁사 분석
유한양행 ‘삐콤씨’
대웅제약 ‘우루사’
참신한 광고 커뮤니케이션
합리적인 가격구조
`온가족 영양제`라는 일관된 제품컨셉
시의 적절한 개발 및 업그레이드

안정작용이 부각돼 음주자 또는 수험생에게 effect적

해독작용을 통한…(省略) 피부와 호르몬 분비에 긍정적 영향
_SLIDE_10_
‘1966
초기IMC(광고) - 체력 은 국력

제품에 대한 인지도 확보
‘승리! 아로나민 effect’
5단 신문광고 (당시엔 파격적)
공격적 마케팅
‘스포츠 마케팅‘ 의 첫 번째 事例(사례)
_SLIDE_11_
초기IMC(광고) -‘의지의 한국인’시리즈
1971~ 1974년까지
‘의지의 한국인` 시리즈 (12편)

국민들에게
‘하면 된다’ 라는 신념
자신의 직업에 대한 자긍심
을 일깨움
국내 의약품 시장의 대표제품으로 각인
http://blog.naver.com/ildong_prRedirect=Log&logNo=175964541
_SLIDE_12_
IMC(광고) - T V 광고

_SLIDE_13_
IMC(광고) - 신문 광고

_SLIDE_14_
지면 광고
잡지 광고
IMC(광고)
_SLIDE_15_
IMC (PR전략) ‘아로나민 존’
지하철 歷史 내부에 ‘아로나민존(Zone)’설치
아로나민 제품 패키지 모양의 대형 의자 설치
市民들의 삶속에서 휴식할 수 있는 공간 제공
단순한 제품판촉을 넘어 공익성 있는 활동을 통해
‘피로를 풀어주는 아로나민’이라는 긍정적 이미지를 강화

_SLIDE_16_
IMC (PR전략) ‘과일트럭 행사’

비타민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소외된 계층, 직장인, 학생 등)
신선한 비타민 섭취 기회 제공

국민적 공감대 유도

광고와 사회공헌 활동을 통한
감성마케팅 실행
_SLIDE_17_
IMC (PR전략) ‘아로나민 과일나눔 행사’
명동역 디지털 뷰 : 아로나민 과일기부
SNS 응원 댓글 1개 당 과일 1개가 기부되는
‘착한 행사’

지하철 역 내 디지털 뷰로도 참여 가능케 함
고객과의 소통 및 참여
브랜드 홍보effect

최근의 트렌드를 빠르게 읽고
SNS와 자체 블로그 운영
이벤트 실행
고객과 함께하는 행







아로나민,소개와,IMC전략,시사점,의약보건,레포트

아로나민 紹介(소개)와 IMCstrategy분석 및 시사점




아로나민 소개와 IMC전략분석 및 시사점 , 아로나민 소개와 IMC전략분석 및 시사점의약보건레포트 , 아로나민 소개와 IMC전략 시사점

Download : 아로나민 소개와 IMC전략분석 및 시사점.pptx( 16 )


설명

%20소개와%20IMC전략분석%20및%20시사점_pptx_01_.gif %20소개와%20IMC전략분석%20및%20시사점_pptx_02_.gif %20소개와%20IMC전략분석%20및%20시사점_pptx_03_.gif %20소개와%20IMC전략분석%20및%20시사점_pptx_04_.gif %20소개와%20IMC전략분석%20및%20시사점_pptx_05_.gif %20소개와%20IMC전략분석%20및%20시사점_pptx_06_.gif
순서


레포트/의약보건
다.

레포트자료4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dent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dent.co.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