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적 광고에 대한 심리적 체험分析(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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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9-28 02: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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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 2차 test(실험) (텍스트적 이야기식 광고경험)의 결과
20개의 광고를 보고 경험한 이야기식 광고경험 내용을 경험의 심리적 성격에 따라 분류하면 <표 1>과 같다.
레포트/경영경제
본 연구의 목적은 다음과 같다. 한국적 광고경험의 구상화
라. 한국적 광고경험의 심리적 성격규정
Ⅳ. 한국적 광고제작의 전략(戰略) 적 시사점
사용된 광고자극은 OTTO사 제작 월간잡지 「CF BANK」에 수록된 지난 5년(1992-1996)간의 광고 중에서 한국文化(culture) 심리 전문가 3인이 참여하여 미리 설정한 한국적 광고선정기준에 의해 발췌하였으며, 2차와 3차 test(실험) 의 자극은 1차 test(실험) 에서 한국적 광고경험목록이 상대적으로 풍부하게 채취된 광고물이었다. 분석의 방식은 1차와 2차 test(실험) 은 경험목록 및 경험텍스트 내용분석이었으며, 3차 test(실험) 은 요인분석 방식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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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한국적 광고를 본 한국의 시청자에게 유발되는 광고경험은 무엇인가? (광고경험레퍼토리 分析(분석))
Ⅰ. 연구의 배경과 목적
Ⅱ. 연구의 방법
Ⅲ. 결과 및 해석
가. 2차 test(실험) (텍스트적 이야기식 광고경험)의 결과
나. 3차 test(실험) (한국적 광고경험 재인(recognition)) 결과에 대한 요인분석
다.
Ⅲ. 결과 및 해석
지면의 제약상 여기서는 전체의 reference(자료)를 제시하는 것이 불가능하므로, 1차 test(실험) 의 결과는 제외하고 2차와 3차 test(실험) 의 reference(자료)를 중심으로 결과를 제시하고 논하기로 한다.
<표 1>에서 가장 높은 reaction 빈도를 보인 범주는 자아관여적 반성적 사고와 감정경험이며, 그 다음이 에피소드적 경험으로 나타났다. 위의 두 가지 범주에 비해 지적인 사고과정이 깊이 관여되는 해석적 의식경험은 그 reaction 빈…(skip)
한국적 광고에 대한 심리적 체험分析(분석)
(2) (1)을 토대로, 한국적 광고의 성격을 어떻게 규정할 것인가? (한국적 광고의 성격규정)
설명
(3) (1)과 (2)를 토대로, 한국적 광고제작의 기본모형과 戰略은 무엇인가? (한국적 광고理論 및 戰略 모색)
,경영경제,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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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1) 한국적 광고를 본 한국의 시청자에게 유발되는 광고경험은 무엇인가? (광고경험레퍼토리 분석)(2) (1)을 토대로, 한국적 광고의 성격을 어떻게 규정할 것인가? (한국적 광고의 성격규정)(3) (1)과 (2)를 토대로, 한국적 광고제작의 기본모형과 전략은 무엇인가? (한국적 광고이론 및 전략 모색) , 한국적 광고에 대한 심리적 체험분석경영경제레포트 ,
본 연구의 목적은 다음과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