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학] 부동산 마케팅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25 05:17
본문
Download : [부동산학] 부동산 마케팅.hwp
2. 부동산marketing 의 분류
1) 물적 부동산의 공급(판매 및 임대) marketing
주거용 부동산marketing , 업무용 부동산, 레저용 부동산 등의 비주거용 부동산marketing , 투자목적의 토지개발marketing 등이 있따
2) 서비스marketing
부동산서비스업에는 중개평가권리分析(분석)금융저당업무 및 증권업무건축관리 및 임대차관리상담투자 및 개발컨설팅 등이 있는데 이러한 분야에서 각각 그들의 서비스를 개발판매하기 위해 노력하는 활동을 말한다.
Download : [부동산학] 부동산 마케팅.hwp( 27 )
부동산학,부동산,마케팅,경영경제,레포트
[부동산학] 부동산 마케팅 , [부동산학] 부동산 마케팅경영경제레포트 , 부동산학 부동산 마케팅
설명
부동산 marketing
제1절. 부동산marketing 의 의의와 분류
1. 부동산marketing 의 개념(槪念)
부동산marketing 이란 부동산에 대한 필요를 고객에게 만족시켜 주기 위해 물적 부동산, 부동산 서비스, 부동산증권 등 여러 유형의 부동산상품을, 사고 팔고 임대차 하는 등 일련의 체계적인 시장활동을 말한다.
② 표적시장의 선점전략(strategy) : 세분화된 시장에서 자신의 상품과 일치되는 수요집단을 확인하거나 선정된 표적집단으로부터 신상…(생략(省略))
레포트/경영경제
![[부동산학]%20부동산%20마케팅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6%80%EB%8F%99%EC%82%B0%ED%95%99%5D%20%EB%B6%80%EB%8F%99%EC%82%B0%20%EB%A7%88%EC%BC%80%ED%8C%85_hwp_01.gif)
![[부동산학]%20부동산%20마케팅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6%80%EB%8F%99%EC%82%B0%ED%95%99%5D%20%EB%B6%80%EB%8F%99%EC%82%B0%20%EB%A7%88%EC%BC%80%ED%8C%85_hwp_02.gif)
순서
[부동산학] 부동산 마케팅
[부동산학] 부동산 마케팅
다.
3) 부동산증권marketing
MBS, REITs, ABS 등 부동산관련 증권 등을 판매하여 부동산금융의 원활화에 기여한다.
4) 부동산정책marketing
부동산정책의 개발과 홍보를 위한 활동을 말한...
부동산 marketing
제1절. 부동산marketing 의 의의와 분류
1. 부동산marketing 의 개념(槪念)
부동산marketing 이란 부동산에 대한 필요를 고객에게 만족시켜 주기 위해 물적 부동산, 부동산 서비스, 부동산증권 등 여러 유형의 부동산상품을, 사고 팔고 임대차 하는 등 일련의 체계적인 시장활동을 말한다.
① 시장세분화 전략(strategy) : 수요자집단을 인구?경제학적 特性에 따라서 세분하고, 세분된 시장에 있어서 상품의 판매지향점을 분명히 하는 전략(strategy)을 말한다.
제2절. marketing 의 environment(환경) 과 전략(strategy)
1. marketing environment(환경) 의 구성요소
부동산marketing 의 environment(환경) 구성요소에는 ① 거시적 environment(환경) 으로 자연environment(환경) , 제도적 environment(환경) , 사회적 environment(환경) , 文化적 environment(환경) , 기술적 environment(환경) 등이 있고, ② 미시적 environment(환경) 으로는 경쟁업자, 여러 종류의 공중(公衆), 政府(정부) 등이 있따
2. marketing 전략(strategy)
1) 시advantage유 marketing 전략(strategy)
공급자입장에서의 marketing 전략(strategy)으로는 STP 전략(strategy)과 4P믹스 전략(strategy)이 있따
(1) STP 전략(strategy)
STP란 시장세분화(market segmentation) 전략(strategy), 표적시장(target market) 선점전략(strategy), 差別(차별) 화(positioning) 전략(strategy)의 약자로서 전통적인 marketing 전략(strategy)의 하나이다.
3) 부동산증권marketing
MBS, REITs, ABS 등 부동산관련 증권 등을 판매하여 부동산금융의 원활화에 기여한다.
2. 부동산marketing 의 분류
1) 물적 부동산의 공급(판매 및 임대) marketing
주거용 부동산marketing , 업무용 부동산, 레저용 부동산 등의 비주거용 부동산marketing , 투자목적의 토지개발marketing 등이 있따
2) 서비스marketing
부동산서비스업에는 중개?평가?권리分析(분석)?금융?저당업무 및 증권업무?건축관리 및 임대차관리?상담?투자 및 개발컨설팅 등이 있는데 이러한 분야에서 각각 그들의 서비스를 개발?판매하기 위해 노력하는 활동을 말한다.
4) 부동산정책marketing
부동산정책의 개발과 홍보를 위한 활동을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