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nt.co.kr [특수학습자] 학습장애아, 학습자진아, 학습부진아, 행동장애아(정서장애아)의 定義(정이)(개념)와 요인 및 진단, 지도전략 > dent8 | dent.co.kr report

[특수학습자] 학습장애아, 학습자진아, 학습부진아, 행동장애아(정서장애아)의 定義(정이)(개념)와 요인 및 진단, 지도전략 > dent8

본문 바로가기

dent8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특수학습자] 학습장애아, 학습자진아, 학습부진아, 행동장애아(정서장애아)의 定義(정이)(개념)와 요인 및 진단, 지도전략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9-24 18:54

본문




Download : [특수학습자] 학습장애아, 학습자진아, 학습부진아, 행동장애아(정서장애아)의 정의(개념)와 원인 및 진단, 지도전략.hwp




Download : [특수학습자] 학습장애아, 학습자진아, 학습부진아, 행동장애아(정서장애아)의 정의(개념)와 원인 및 진단, 지도전략.hwp( 33 )


레포트/인문사회








특수학습자,학습장애아,학습자진아,학습부진아,행동장애아,정서장애아,정,개념,와,원인,진단,지도전략,인문사회,레포트

순서

[특수학습자] 학습장애아, 학습자진아, 학습부진아, 행동장애아(정서장애아)의 定義(정이)(개념)와 요인 및 진단, 지도전략


특수학습자
[특수학습자] 학습장애아, 학습자진아, 학습부진아, 행동장애아(정서장애아)의 定義(정의)(관념)와 原因 및 진단, 지도전략(戰略)

목차

특수학습자

I. 특수학습자의 관념

II. 학습장애아의 지도
1. 학습장애의 定義(정의)
2. 학습장애의 原因 및 진단
3. 지도방법

III. 학습자진아의 지도
1. 학습자진아의 定義(정의)와 식별
2. 학습자진의 요인
1) 소질적 요인
2) 인격적 요인
3) environment(환경) 적 요인
(1) 가정environment(환경)
(2) 학교environment(환경)
4) 신체적 요인
3. 학습자진아의 행동 특징
4. 학습자진아의 지도방법

IV. 학습부진아의 지도
1. 定義(정의)
2. 原因
3. 학급에서의 지도전략(戰略)

V. 행동(정서)장애아의 지도
1. 행동장애의 유형 및 진단
2. 학급에서의 지도전략(戰略)
특수학습자

영재아나 장애아와 같은 특수한 학습자들을 지도하는 것은 특히 초임교사들에게는 가장 힘든 일이며, 경력교...


특수학습자
[특수학습자] 학습장애아, 학습자진아, 학습부진아, 행동장애아(정서장애아)의 定義(정의)(관념)와 原因 및 진단, 지도전략(戰略)

목차

특수학습자

I. 특수학습자의 관념

II. 학습장애아의 지도
1. 학습장애의 定義(정의)
2. 학습장애의 原因 및 진단
3. 지도방법

III. 학습자진아의 지도
1. 학습자진아의 定義(정의)와 식별
2. 학습자진의 요인
1) 소질적 요인
2) 인격적 요인
3) environment(환경) 적 요인
(1) 가정environment(환경)
(2) 학교environment(환경)
4) 신체적 요인
3. 학습자진아의 행동 특징
4. 학습자진아의 지도방법

IV. 학습부진아의 지도
1. 定義(정의)
2. 原因
3. 학급에서의 지도전략(戰略)

V. 행동(정서)장애아의 지도
1. 행동장애의 유형 및 진단
2. 학급에서의 지도전략(戰略)
특수학습자

영재아나 장애아와 같은 특수한 학습자들을 지도하는 것은 특히 초임교사들에게는 가장 힘든 일이며, 경력교사라 할지라도 특수교육에 대한 소양을 갖추고 있지 않다면 어려움을 겪기는 마찬가지일 것이다. 여기서 정상이라고 하는 것은 양적인 의미와 질적인 의미 양자를 포함하고 있다 양적인 의미의 정상이란 평균(average)치 내지 그 부근에 있는…(생략(省略))

[특수학습자] 학습장애아, 학습자진아, 학습부진아, 행동장애아(정서장애아)의 定義(정이)(개념)와 요인 및 진단, 지도전략
설명

[특수학습자]%20학습장애아,%20학습자진아,%20학습부진아,%20행동장애아(정서장애아)의%20정의(개념)와%20원인%20및%20진단,%20지도전략_hwp_01.gif [특수학습자]%20학습장애아,%20학습자진아,%20학습부진아,%20행동장애아(정서장애아)의%20정의(개념)와%20원인%20및%20진단,%20지도전략_hwp_02.gif [특수학습자]%20학습장애아,%20학습자진아,%20학습부진아,%20행동장애아(정서장애아)의%20정의(개념)와%20원인%20및%20진단,%20지도전략_hwp_03.gif [특수학습자]%20학습장애아,%20학습자진아,%20학습부진아,%20행동장애아(정서장애아)의%20정의(개념)와%20원인%20및%20진단,%20지도전략_hwp_04.gif [특수학습자]%20학습장애아,%20학습자진아,%20학습부진아,%20행동장애아(정서장애아)의%20정의(개념)와%20원인%20및%20진단,%20지도전략_hwp_05.gif [특수학습자]%20학습장애아,%20학습자진아,%20학습부진아,%20행동장애아(정서장애아)의%20정의(개념)와%20원인%20및%20진단,%20지도전략_hwp_06.gif
[특수학습자] 학습장애아, 학습자진아, 학습부진아, 행동장애아(정서장애아)의 정의(개념)와 원인 및 진단, 지도전략 , [특수학습자] 학습장애아, 학습자진아, 학습부진아, 행동장애아(정서장애아)의 정의(개념)와 원인 및 진단, 지도전략인문사회레포트 , 특수학습자 학습장애아 학습자진아 학습부진아 행동장애아 정서장애아 정 개념 와 원인 진단 지도전략





다. 유능한 교사라면 평범한 학습자뿐 아니라 평범하지 않은 학습자들의 characteristic(특성)에 대상으로하여도 충분히 이해하고 지도할 수 있어야 한다.
이전에는 장애아동들의 경우는 특수학교에만 다녔기 때문에 교사들이 지금처럼 장애아동에 대해 신경을 말 필요가 없었다. 그러나 최근 통합교육이 실행됨에 따라 거의 모든 교사는 특수한 교육적 요구를 가진 학생들에 대한 이해와 지도방법을 습득할 필요가 있다 2004년도부터 교사의 자질향상을 위해 대학의 교직과목에서 특수교육 부분을 추가한 점은 이러한 necessity need을 반영한 조치라고 볼 수 있다

I. 특수학습자의 관념

특수 학습자란 일반적으로 신체적 지적 사회적 정서적인 발달 중 하나 혹은 그 이상 정상에서 현저하게 벗어난 아동을 말한다.
REPORT 74(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dent.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dent.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