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레포트, 인지발달理論) 피아제와 비고스키理論의 유사점과 차이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5-02 11:43
본문
Download : 피아제와 비고스키이론의 유사점과 차이점.hwp
Download : 피아제와 비고스키이론의 유사점과 차이점.hwp( 91 )





이 자료는 피아제와 비고스키이론의 주요 내용과 함께 유사점과 차이점을 분석한 A+ 레포트입니다.
레포트 > 교육계열
② 전조작기 (2세~7세)
-왕경수 ‘Gagne와 Merrill의 교수理論 비교’ (교육원리연구 제 27권, 2009)
② 순수심리 단계(native psychology stage)
③ 구체적 조작 단계 (7세~11세)
-가네, 메릴 理論 (http://education.korea.ac.kr/innwoo/edu261/2002)
④ 내적 언어의 단계(ingrowth stage)
이 reference(자료)는 피아제와 비고스키理論의 주요 내용과 함께 유사점과 차이점을 analysis한 A+ 레포트입니다. -윤운성 ‘교육 심리적 이해’ (양서원, 2002) -황윤한 ‘학습이론으로서의 구성주의’ (광주교육대학교 초등교육연구소장) -왕경수 ‘Gagne와 Merrill의 교수이론 비교’ (교육원리연구 제 27권, 2009) -비고스키 이론 요약 (http://myhome.shinbiro.com/~suki2/dbae2.html) -피아제 이론 설명(http://dragon.yonsei.ac.kr/~ych0406/main/piaget.htm) -메릴 이론 설명 (http://dasan.sejong.ac.kr/%7Einlee/class) -가네, 메릴 이론 (http://education.korea.ac.kr/innwoo/edu261/2002)
1) 기본槪念
-메릴 理論 설명(說明) (http://dasan.sejong.ac.kr/%7Einlee/class)
2) 발달의 단계
① 원시적 또는 자연적 단계(Primitive or natural stage)
(1) 피아제(Piaget)의 인지 발달 이론(理論)
(A+ 레포트, 인지발달理論) 피아제와 비고스키理論의 유사점과 차이점
2. 본론
(4) 피아제와 비고스키의 이론(理論) 차이점
(2) 비고츠키(Vygotsky)의 인지발달 이론(理論)
순서
-피아제 理論 설명(說明)(http://dragon.yonsei.ac.kr/~ych0406/main/piaget.htm)
-비고스키 理論 요약 (http://myhome.shinbiro.com/~suki2/dbae2.html)
1) 기본 槪念
-윤운성 ‘교육 심리적 이해’ (양서원, 2002)
3. 결론
④ 형식적 조작 단계 (11세~15세)
피아제의 인지이론(理論)은 그 동안 지배했던 당시의 행동주의 심리학에 반대되는 이론(理論)을 주장했다는 점에서 큰 의의가 있고, 그가 제안한 인지발달 이론(理論)은 학습자와 학습을 이해하는데 지대한 영향을 미치고 있다아 비고스키는 아동이 타인과의 관계에서 영향을 받으며 성장하는 사회적 존재임을 강조하며, 인간에 대한 이해에 있어서 사회, 文化(문화), 역사적인 측면을 제시한다.
학습이론, 인지발달이론, 피아제, 비고스키, 삐아제, 비고츠키
1. 서론
-황윤한 ‘학습理論으로서의 구성주의’ (광주교육대학교 초등교육연구소장)
① 감각 운동 단계 (출생~2세)
1. 서론
(3) 피아제와 비고스키의 이론(理論) 유사점
설명
③ 자기중심적 언어의 단계(egocentric speech stage)
2) 발달의 단계
* 참고자료(資料)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