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th들의 Internet 게임중독 문제와 대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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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4-12 18: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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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 번째로 인터넷(Internet)중독은 ②충동성과 밀접한 관계를 가지고 있따 충동성이란 위험이나 불이익이 발생하는데도 불구하고 처음 한 행동을 중단하거나 조절하는데 어려움을 …(To be continued )
Internet게임중독문제
,인문사회,레포트
청소년들의 인터넷 게임중독 문제에 대해 조사한 자료입니다. 중독으로 분류되면서 스스로를 인터넷(Internet) 중독자라고 생각하는 사용자들을 ‘중독자각자’로, 인터넷(Internet) 중독척도에서는 중독자로 분류되었으나 자신이 중독자가 아니라고 생각하는 ‘중독 부정자’로, 중독자로 분류되지 않았으나 스스로를 중독자로 생각하는 ‘중독 과민자’로, 마지막으로 ‘비중독자’등 네 집단을 비교한 결과 ‘중독 자각자’의 우울 성향이 가장 높고 다음으로 ‘중독 과민자’의 순으로 나타났다.






레포트/인문사회
설명
Internet 중독과 게임중독의 槪念정이와 Internet 게임중독의 요인과 drawback(걸점), 문제사례(instance) 및 게임중독의 자가 진단分析과 youth들에게 미치는 effect(영향) 을 조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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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Ⅰ. 들어가며
Ⅱ. 본문
1. 인터넷(Internet) 중독과 게임중독의 관념definition
2. 인터넷(Internet) 게임중독의 문제가되는점
3. 인터넷(Internet) 게임 중독의 Cause
4. 인터넷(Internet) 게임 중독으로 인한 문제 example(사례)
5. 인터넷(Internet) 게임 중독의 자가 진단 分析(분석)
6. 인터넷(Internet) 게임이 靑少年들에게 미치는 영향
7. 인터넷(Internet) 게임 중독 문제에 대한 대안
Ⅲ. 맺으며
참고reference(자료) 및 문헌
▷ 온-라인 게임중독의 特性(특성)
한국culture진흥원에서는 온-라인상의 게임 중독과 관련된 特性(특성)을 4가지로 분류하고 있는데 크게 우울성, 충동성, 낮은 자아존중감, 낮은 문제해결 능력을 들고 있따 다른 어떤 성격 특징보다도 인터넷(Internet)중독과 ①우울은 높은 상호작용성이 보고된 바 있는데 병리적인 인터넷(Internet) 사용의 결과로 실생활에서의 관계가 위축되고 컴퓨터 사용시간이 늘수록 사회적 고립 수준이 증가하며, 이것이 다시 우울을 증가시키는 악순환에 빠지기도 한다(Young,1996). 윤재희(1998)의 연구에 의하면 인터넷(Internet)에 몰입하는 사람들이 그렇지 않은 사람들에 비해서 더 우울한 경향이 발견되었으며, 김종범(2001)의 연구에서도 비중독자에 비해 중독자가 더 우울감과 외로움을 많이 느끼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따 외국의 연구에서도 보면 Krout 등(1998)이 펜실베니아 지방의 93가정을 대상으로 실시한 종단적 연구에서 일상생활에서 경험하는 고독이나 스트레스는 우울수준에 별다른 영향을 미치지 않았으나 인터넷(Internet) 사용이 많은 사람들에게서는 우울수준이 증가하는 경향이 있다고 보고하였다.
국내의 연구에서 황상민(2001)은 인터넷(Internet) 사용자를 4가지 유형군으로 분류하여 그들의 우울 성향을 비교하였다.인터넷게임중독문제 , 청소년들의 인터넷 게임중독 문제와 대안인문사회레포트 ,
다. 인터넷 중독과 게임중독의 개념정의와 인터넷 게임중독의 원인과 문제점, 문제사례 및 게임중독의 자가 진단분석과 청소년들에게 미치는 영향을 조사했습니다. 이는 중독자각자와 중독과민자들이 현실 인간관계에서소속감에의 욕구가 충족되지 않아 우울성향 척도에서 높은 점수를 보인 것으로 해석 할 수 있다고 하였다.
youth들의 Internet 게임중독 문제와 대안
youth들의 Internet 게임중독 문제에 대해 조사한 data(자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