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탈, 근대의 의미와 TV속의 광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4-09 16:46
본문
Download : 전, 탈, 근대의 의미와 TV속의 광고.hwp
광고의 의도가 무엇이든 간에 공부를 못하면 얼굴이 못생긴 신랑을 얻게 된다는 메시지는 명확히 전달되고 있다 그리고 얼굴 생김새에 따른 긍정과 부정적 이미지도 은연중 전달되고 있다 그렇지 않아도 학력지상주의와 외모지상주의의 폐해가 사회문제화 되고 있는 시점에서 교실과 여고생을 등장시키는 광고가 이사회와 아이들에게 effect(영향) 을 끼칠 것이다.순서
본 자료는 TV속의 광고에서 드러나는 전근대, 근대, 탈근대의 특성들에 대해 조사한 리포트입니다.
현제는 21 세기(世紀) 라 해도 …(생략(省略))
본 자료(data)는 TV속의 광고에서 드러나는 전근대, 근대, 탈근대의 特性들에 대해 조사한 리포트입니다.[교양]전,탈,근대의의미와TV속의광고 , 전, 탈, 근대의 의미와 TV속의 광고경영경제레포트 ,
설명
1. 전근대의 의미와 TV속 광고
2. 근대의 의미와 TV속 광고
3. 탈근대의 의미와 TV속 광고
4. 발표를 마치며 (소감 및 느낀 점)
① 전근대적인 성 discrimination 이데올로기가 들어있는 광고
說明(설명) : 다나한 화장품 광고를 살펴보면, 궁녀들이 마주 본 채로 2열로 쭉 늘어서있고, 허리를 숙여 높은 지위에 올라와 있는 사람을 맞을 준비를 하고 있다 이제 화려한 옷을 입은 여성이 당당히 걸어나와 “황후의 자리를 내 놓으시죠.”라고 말을 한다.
,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전, 탈, 근대의 의미와 TV속의 광고
Download : 전, 탈, 근대의 의미와 TV속의 광고.hwp( 11 )






[교양]전,탈,근대의의미와TV속의광고
다. “ 여자의 피부는 권력이다. 그 여성은 가장 높은 자리에 서고, 끝에 이런 메시지가 뜬다.”
여성에게 있어서 외모는 무엇보다 중요하고, 외모를 통해 신분 상승을 이룰 수 있다는 전근대적 사고방식이 아주 노골적으로 드러나 있는 광고. 아직도 수많은 여성들이 단지 외모가 부족하다는 이유만으로 실력이 뛰어나도 입사 등 많은 기회에서 제한당하고 있는데, 많은 사람들이 제도적 discrimination에만 신경 쓸 뿐 여성의 외모는 일단 아름답고 예쁘고 봐야 한다는, 은연중에 깔려있는 관념에서 벗어나지 못함을 보여주는 instance(사례).
② 학력과 외모지상주의 광고
說明(설명) : 고등학교 시절 교실을 가면 꼭 하나 씩은 학급 급훈이 있다 서울에서는 ‘지하철 2호선을 타자’ 라는 급훈이 있어 s대 y대 e여대 등 소위 명문대학에 진학하자는 뜻일 터인데, 물론 열심히 공부하여 소위 명문대학에 진학하는 것은 좋은 일이나 공부를 하면 남편이 바뀐다 라던지 ‘대학 가서 미팅할래, 공장가서 미싱할래’ 등은 노동은 천시하는 풍토가 만연해 있는것을 볼 수 있다 우리나라 대표적인 공기업 KTF에 그야 말로 엽기적인 티비광고가 떴다 “열심히 공부하면 신랑 얼굴이 바뀐다!” 라는 표제와 ‘박신혜의 future 신랑이 마빡이 정종철?’ 이라는 부제를 단 광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