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00원의 신화 미샤 화장품의 마케팅 전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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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3-26 03: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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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성에 호소하는 대표적인 제품으로 인식됐던 화장품을 가까이 두고 자주 써야 하는 기능성 제품으로 보고, 감성에 호소하기 위해 들어가는 불필요한 비용을 줄이고 품질과 가격으로 승부했다.






I. 기업 개요
1. 선정 이유
2. 미샤의 경영철학, 기업방침
3. 미샤의 처음 , 뷰티넷
II. 상황분석
1.시장분석
1)시장규모 분석
⑴ 현재 화장품시장의 현재상황
⑵ 현재 저가 화장품 시장의 현재상황
2. 시장環境 분석
1)최근 트렌드
2)유통環境의 change(변화)
3.경쟁사 분석
1)국외 브랜드 : 샤넬(Chanel)과 클리니끄(Clinique)
2)샤넬과 클리니끄에 대한 전반적인 분석 및 미샤와의 비교
3)국내 브랜드: 엔프라니와 에뛰드
4)엔프라니와 에뛰드에 대한 전반적인 분석 및 미샤와의 비교
5)market follower : THE FACE SHOP
III. marketing 전략(戰略) 분석
1. 4P분석
2. STP분석
3. SWOT분석
IV. marketing 성과
V. 改善방향과 conclusion(결론)
1. 改善 방향
2. conclusion(결론)
참고reference(자료)
I. 기업 개요
1. 선정 이유
new economy시대에서는 누리망 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 또한 10대와 20대 초반을 겨냥하여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저렴한 가격에 상품을 제공하고 있다는 것도 미샤의 또 다른 성공요인으로 들 수 있따 미샤가 오프라인으로까지 사업 영역을 확장해나가면서 최근 들어 많은 경쟁사가 생겨나고 있따 이에 우리 조원들은 미샤가 이렇게 클 수 있었던 세부적인 요인들과 현재의 marketing 기법, 그리고 앞으로 미샤가 성공을 지속적으로 유지해 나가기 위해 改善해야 할 대책에 마주향하여 분석하고자 한다.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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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샤
다. 이런 점을 잘 활용한 미샤는 오프라인에서 온 라인으로 진출하던 기존의 방식을 깨고, 온 라인 매장에서 성공하여 오프라인으로 진출한 대표적인 기업이다. 미샤 , 3300원의 신화 미샤 화장품의 마케팅 전략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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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미샤의 경영철학, 기업방침
미샤를 탄생시킨 에이블C&C의 서영필 사장은 주어진 目標(목표)는 기어코 성취하는 경쟁력과 ‘방향설정 능력’을 갖춘 파워 리더로서 회사 비전에 대한 강력한 확신으로 미샤를 이끌어 오고 있따 서사장은 생활용품업체 P&G에서 화장품 연구원으로 일하다가97년 `입스`라는 화장품 브랜드를 만들었으며 98년에는 화장품 생산공장을 설립했는데, 입스를 운영하던 그가 일본 초저가 의류 브랜드인 `유니클로` 등을 벤치마킹한 것이 현재 미샤의 사업 모델이다. 미샤는 화장품에 대한 선입견을 과감히 벗어 던져버리는데서 출발했다. 특별한 광고도 없이 미샤가 이처럼 성공할 수 있었던 것은, 누리망 의 발달로 인해 보다 강력해진 네티즌들의 입소문과,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고 보다 소비자와 가까운 위치에서 지속적인 관계를 맺으며 기업 활동을 펼칠 수 있었던 덕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