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C] 무역,GATT,WTO,marketing ,브랜드,브랜드marketing ,기업,서비스marketing ,글로벌…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1-29 16:39
본문
Download : 무역,GATT,WTO,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ppt
무역과 관세
무역이란
무역(Trade)의 정이는 개인 또는 기업이 국경을 넘어 매매하는 상품 거래를 말한다.
각국의 국익을 최대화 하고, 자국의 산업을 보호성장 시키는데 있어서 관세는
가장 核心(핵심)적인 역할을 해옴!
세계화 시대를 맞이하여 국제무역을 이해하는데 있어서 관세는 필수 적인 요소!
조사 목적
2차 세계대전 이후 전후의 경제 부흥과 무역화대를 위하여 범세계적인
경제 협력기구인 IMF, IBRD, GATT 가 탄생.
세계화 시대화 무역
이 기구들은 자유무역 주의사상과 시장경제 원리에 띠리 세계경제를
이끌고 간 전후의 3두 마차라고 할 수 있음.
3두 마차
환율 안정과 대외 경제의 자유화를 통한 국제경제의
자유화를 통해 국제거래 활성화
세계은행 : 장기자본의 조달과 공급으로 전후경제의
부흥과 경제개발 도모
IMF
IBRD
GATT
무역의 자유화에 의한 세계무역의 확대를 추구 !
GATT
관세 및 무역에 관한 일반협정
(General Agreement on Tariffs and Trade)
목적 : 관세장벽과 수출입 제한을 제거,
국제 무역과 물자교류를 증진
출범 일시 : 1947. 10.30
출범 장소 : 스위스 제네바
출범 계기 : 국제무역기구(ITO)의 설립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이루어진 협상으로
…(To be continued )
무역,GATT,WTO,marketing ,브랜드,브랜드marketing ,기업,서비스marketing ,글로벌,경영,시장,사례(instance)
무역,GATT,WTO,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 , 무역,GATT,WTO,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경영경제레포트 , 무역 GATT WTO 마케팅 브랜드 브랜드마케팅 기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 경영 시장 사례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무역,GATT,WTO,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ppt( 87 )
무역,GATT,WTO,marketing ,브랜드,브랜드marketing ,기업,서비스marketing ,글로벌,경영,시장,사례(instance)
순서
무역,GATT,WTO,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경영경제,레포트
다.
관세란
관세는 국제무역에서 교역되는 상품에 부과하는 세금이다.
r
무역의
세계화
Contents
무역과 관세
GATT
- GATT출범 계기 / 관념
- GATT 목적 / 기능
- GATT 한계점
FTA
WTO
- WTO출범 계기 - WTO 목적 / 기능
- WTO 한계점
WTO 와 GATT 비교
무역이 필요한 이유
각각의 나라마다 가지고 있는 자원과, 기술이 다르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