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과학][아동발달심리학] 아동발달단계(영아기, 유아기, 아동기, adolescent(청소년)기)등에 따라 각 단계별 特性(…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9-17 16:34
본문
직접 만지거나 느끼지 못하는 사물을 존재하지 않는 것으로 여긴다.
⑥ 지연모방 행동이 나타난다.
④ 순환反應, 도식의 협응, 대상영속성의 발달
⑤ 언어를 가지고 있지 않기 때문에 표상능력이 없다.[사회과학][아동발달심리학] 아동발달단계(영아기, 유아기, 아동기, adolescent(청소년)기)등에 따라 각 단계별 特性(특성)에 해당하는 내용을 피아제, 프로이드, 에릭슨의 발달theory(이론)에서 각각 찾아 설명
순서
레포트/인문사회
설명
[아동발달심리학] 아동발달단계(영아기, 유아기, 아동기, 靑少年(청소년) 기)등에 따라 각 단계별 特性에 해당하는 내용을 피아제, 프로이드, 에릭슨의 발달理論(이론)에서 각각 찾아 설명(說明)
목 차
1. 피아제 인지발달理論(이론)
1) 제 1기 감각운동기(출생~2세) - 영아기
2) 제 2기 전조작기(2세~7세) - 유아기
3) 제 3기 구체적 조작기(7세~11세) - 아동기
4) 제 4기 형식적 조작기(11세 이후) - 靑少年(청소년) 기
2. 프로이드 심리성적 발달理論(이론)
1) 구순기(구강기, 0~1세) - 영야기
2) 항문기(1~3세) - 초기유아기
3) 남근기(3~6세) - 유아기
4) 잠재기(6~12세) - 아동기
5) 생식기(사춘기~성인기이전) - 靑少年(청소년) 기
3. 에릭슨 심리사회적 발달理論(이론)
1) 신뢰 대 불신 - 영아기
2) 자율성 대 수치와 회의 - 초기 유아기
3) 주도성 대 죄의식 - 유아기
4) 근면성 대 열등감 - 아동기
5) 자아 정체감 대 역할 혼란 - 靑少年(청소년) 기 ...
[아동발달심리학] 아동발달단계(영아기, 유아기, 아동기, 靑少年(청소년) 기)등에 따라 각 단계별 特性에 해당하는 내용을 피아제, 프로이드, 에릭슨의 발달理論(이론)에서 각각 찾아 설명(說明)
목 차
1. 피아제 인지발달理論(이론)
1) 제 1기 감각운동기(출생~2세) - 영아기
2) 제 2기 전조작기(2세~7세) - 유아기
3) 제 3기 구체적 조작기(7세~11세) - 아동기
4) 제 4기 형식적 조작기(11세 이후) - 靑少年(청소년) 기
2. 프로이드 심리성적 발달理論(이론)
1) 구순기(구강기, 0~1세) - 영야기
2) 항문기(1~3세) - 초기유아기
3) 남근기(3~6세) - 유아기
4) 잠재기(6~12세) - 아동기
5) 생식기(사춘기~성인기이전) - 靑少年(청소년) 기
3. 에릭슨 심리사회적 발달理論(이론)
1) 신뢰 대 불신 - 영아기
2) 자율성 대 수치와 회의 - 초기 유아기
3) 주도성 대 죄의식 - 유아기
4) 근면성 대 열등감 - 아동기
5) 자아 정체감 대 역할 혼란 - 靑少年(청소년) 기
6) 친밀감 대 고립 - 성인 초기
7) 생산성 대 침체기 - 성인 후기
8) 자아통합 대 절망기 - 노인기
참고자료(data)
1. 피아제 인지발달理論(이론)
1) 제 1기 감각운동기(출생~2세) - 영아기
① 감각적 경험에 대한 신체적 만족에 의존하는 시기
② 빨기나 잡기를 통해 만족을 느낀다.
③ 사물에 대한 도식에 영구성이 없다. 그러나 그들의 사고는 비체계적이고 비논리적인 것으로서 성인의 사고와는 매우 다르다.
2) 제 2기 전조작기(2세~7세) - 유아기
① 사고하는 것을 배운다.
② 행동 지향적이며, 기억과 예측에 대한 능력이 커져 대상과 세계에 대한 일관적인 인식을 갖게 됨
③ 언어발달 - 지적 활동에 커…(To be continued )
[사회과학][아동발달심리학] 아동발달단계(영아기, 유아기, 아동기, 청소년기)등에 따라 각 단계별 특성에 해당하는 내용을 피아제, 프로이드, 에릭슨의 발달이론에서 각각 찾아 설명 , [사회과학][아동발달심리학] 아동발달단계(영아기, 유아기, 아동기, 청소년기)등에 따라 각 단계별 특성에 해당하는 내용을 피아제, 프로이드, 에릭슨의 발달이론에서 각각 찾아 설명인문사회레포트 , 사회과학 아동발달심리학 아동발달단계 영아기 유아기 아동기 청소년기 등 따라 각 단계별 특성 해당하 내용 피아제 프로이드 에릭슨 발달이론에서 각각 찾아 설명
[사회과학][아동발달심리학] 아동발달단계(영아기, 유아기, 아동기, adolescent(청소년)기)등에 따라 각 단계별 特性(특성)에 해당하는 내용을 피아제, 프로이드, 에릭슨의 발달theory(이론)에서 각각 찾아 설명
사회과학,아동발달심리학,아동발달단계,영아기,유아기,아동기,청소년기,등,따라,각,단계별,특성,해당하,내용,피아제,프로이드,에릭슨,발달이론에서,각각,찾아,설명,인문사회,레포트
Download : [사회과학][아동발달심리학] 아동발달단계(영아기, 유아기, 아동기, 청소년기)등에 따라 각 단계별 특성에 해당하는 내용을 피아제, 프로이드, 에릭슨의 발달이론에서 각각 찾아 설명.hwp( 70 )
다. 다시 말해 상징과 내적이미지를 사용하게 된다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