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범교육] 학습부진아지도 measure(방안) yu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6-30 01:49
본문
Download : 학습부진아지도방안yu.hwp





설명
학습부진은 어려 원인(原因)이 되어 다양하게 나타난다. 서울시교육청 초등 교육과 강민우 장학사는 “교사 책임제와 대학생 멘토링 제도 등으로 현재 0.96 %인 초등학생 기초 학습 부진아를 오는 2008년까지는 0.6 %로 줄이겠다....
사범교육 학습부진아지도 방안 yu 학습부진아 지도 방안 yu 학습부진은 어려 원인이 되어
[사범교육] 학습부진아지도 measure(방안) yu
Download : 학습부진아지도방안yu.hwp( 53 )
학습부진아 지도 방안yu
다....
학습부진아 지도 measure(방안) yu 학습부진은 어려 Cause 이 되어 다양하게 나타난다. 학생의 수준별, 능력별에 맞추어 적시에 교육을 하지 못해 학습의 기회를 놓쳐 학습부진의 경우도 나타 날 수도 있고 학생의 지적수준이 떨어지거나 정서적 불안으로 인해 학습부진이 나타나는 경우도 있다아 서울의 초등학교 4학년~고교 1학년생 가운데 초등학교 3학년 수준의 국어 읽기와 쓰기, 기초 수학을 못 하는 ‘기초 학습 부진 학생’이 1만 9000여 명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23일 서울시교육청이 국정 감사 때 제출한 자료에 따르면 해마다 실시하는 기초 학력 진단 평가 결과, 지난 해 10월 기준으로 초등학생(4~6학년) 1만 2662 명(읽기와 쓰기ㆍ기초 수학 3 개 영역 중복 인원)의 성적이 국가가 정한 최저 수준에 미치지 못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이 장에서는 국어학습 부진아에 대해 전반적으로 살펴보고 그 학습방향을 제시하기로 한다. 기초 학습 부진아란 매년 초등학생 3학년 전체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기초 학력 진단 평가 수준에 도달하지 못하는 초등학교 4학년 이상의 학생을 분류하는 것이다.
순서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학습부진아 지도 방안yu 학습부진은 어려 원인이 되어 다양하게 나타난다. 중학생의 경우 5845 명, 고등학생은 488 명이 기초 학습 부진아로 분류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