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참치,오뚜기참치마케팅전술,오뚜기참치analysis(분석) ,물참치,참치신제품개발,소비자analysis(분석)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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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6-15 15: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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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뚜기 참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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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시장상황
소비자 욕구 추이
신제품 Positioning
소비자 analysis
신제품 방향
신제품 단점 극복
신제품에 대한 인식
目標(목표) 성과
광고 Concep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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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장 상황
총액 : 4400억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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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치 시장 경향
단위 : 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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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 욕구 변화 추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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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치
ingredient
다랑어
대두유
야채즙
표고 액기스
조개 액기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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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제품 marketing 포지셔닝
고 건강 저
고 칼로리 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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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 analysi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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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참치
생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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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층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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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참치 설문지
37.5%
1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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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rawback(걸점) improvement(개선)
레몬
파인애플
키위
청주
○ 레몬파인
○ 청주파인
○ 청주레몬
○ 청주레몬파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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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참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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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제품 introduction
이름 : 물 만난 참치
가격 : 2000원
ingredient : 다랑어, 심층수, 야채즙, 표고 액기스, 조개 액기스, 파인애플즙, 레몬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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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문 조사
설문지 400명 중 75%(280명)가 동원 이용
그 중에서 기름을 버리고 먹는 사람이 46%
문제도출
물참치개발
설문 및 experiment(실험)
400명 중 물참치를 안 먹겠다는 사람이 64% 응답
이유: 퍽퍽함과 밋밋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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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문 조사
해결방안(方案)
반면 과일즙과 야채즙 사용시 먹겠다는 사람은 63% 응답.
더하여 심층수 사용시 먹어 보겠다는 사람이 70.5%로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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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출액 계산 과정
동원 이용 75%중 46%가 기름 제거 후 섭취.
물참치 drawback(걸점) 해결 후 70.5%로 증가
기름 제거 후 섭취 소비자 중 70.5%를 目標(목표)고객으로 설정.
동원 이용…(생략(省略))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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