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록 - 민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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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11-28 23: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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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작품을 제대로 알기 위해서는 그 안에 내포한 작가의 이념을 먼저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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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촌
1920~30년대는 흔히 프로문학의 시기라고 말한다. 이제까지의 논의들은 프로문학의 초점에 맞춰 해석한 것일 뿐, 정작 그가 추구한 대중문학에 관한 생각, 견해는 반…(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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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그는 카프의 딱딱하고 지식인중심의 문학에서 벗어나 새로운 문학의 양식으로 민중을 끌어당길 수 있는 문학을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에 작품analysis(분석) 에 앞서 프로문학과 이기영의 문학의 이념적 차이를 먼저 살펴보고자 한다. 이기영은 그 당시 프로문학의 주요 인물 중 한 사람이었다.
하지만, 최근까지 이기영의 문학을 연구한 서적들을 살펴보았을 때 프로문학과 이기영의 문학과는 다소 차이가 있었다. 이제까지의 논의들은 프로문학의 초점에 맞춰 해석한 것일 뿐, 정작 그가 추구한 대중문학에 관한 생각, 견해는 반영되지 않았다. 이기영은 그 당시 프로문학의 주요 인물 중 한 사람이었다. 한 작품을 제대로 알기 위해서는 그 안에 내포한 작가의 이념을 먼저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최근까지 이기영의 문학을 연구한 서적들을 살펴보았을 때 프로문학과 이기영의 문학과는 다소 차이가 있었다. 대중들과 동떨어진 이념에 대해 비판하고, 이 같이 혼란한 시기에는 오히려 민중의 옆에서 그들이 진정으로 공감할 수 있는
민촌
1920~30년대는 흔히 프로문학의 시기라고 말한다. 이에 작품analysis(분석) 에 앞서 프로문학과 이기영의 문학의 이념적 차이를 먼저 살펴보고자 한다. 따라서 그를 연구함에 있어서도 카프문학이념과 관련된 문제들이 논의되어 졌다. 따라서 그를 연구함에 있어서도 카프문학이념과 관련된 문제들이 논의되어 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