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격차 해소의 대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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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9-13 18: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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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76 년 첨단기술제품이 전체 교역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11%였는데 96년에는 22%로 높아졌다. 교역은 상품과 서비스를 만드는 새로운 방법을 전해주는 效果(효과)적인 수단이다.
외국인 투자유치는 기술이나 상표사용료(라이센싱이나 로열티)를 물지 않고 지식을 습득하는 效果(효과)가 있다 (지난 76년 …(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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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식격차 해소의 대책에 대한 글입니다.
▶ 외국인직접투자(FDI) 유치
대규모 다국적기업이 혁신을 주도한다.지식격차해소의방안 , 지식격차 해소의 방안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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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교역의 증대
교역은 단지 상품과 서비스를 사고 파는 것이 아니다. 동시에 교역 그 자체가 상당한 지식을 포함하고 있다
전세계적으로 교역이 이뤄지는 제품과 서비스 중에서 첨단기술 관련 상품과 서비스의 비중이 높아지고 있는 점을 주목해야 한다. 이들 다국적기업을 유치하느냐는 그들이 가진 지식을 얼마나 빨리, 또 얼마나 값싸게 흡수할 수 있느냐와 관련되어진다. 이들이 바로 지식을 세계로 전파하는 주역들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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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컨대 90년부터 96년 새롭게 인정된 특허 중 절반은 미국의 다국적기업에 의한 것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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