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that MBA] 전략(戰略) 경영, 어떻게 경쟁우위를 만들 것인가-과제(A유형)-문제와 풀이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5-05 20:01
본문
Download : [All that MBA] 전략경영,.doc
<답안 작성-3개 파트>
순서
[주제 : 環境(환경)分析(분석)]
[작성 시 유의사항]
기업의 외부環境(환경)에 해당하는 거시環境(환경)과 사업環境(환경)에 대해 각각 나태내시오
![[All that MBA] 전략경영,-1148_01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2010/%5BAll%20that%20MBA%5D%20%EC%A0%84%EB%9E%B5%EA%B2%BD%EC%98%81,-1148_01_.jpg)
![[All that MBA] 전략경영,-1148_02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2010/%5BAll%20that%20MBA%5D%20%EC%A0%84%EB%9E%B5%EA%B2%BD%EC%98%81,-1148_02_.jpg)
![[All that MBA] 전략경영,-1148_03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2010/%5BAll%20that%20MBA%5D%20%EC%A0%84%EB%9E%B5%EA%B2%BD%EC%98%81,-1148_03_.jpg)
![[All that MBA] 전략경영,-1148_04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2010/%5BAll%20that%20MBA%5D%20%EC%A0%84%EB%9E%B5%EA%B2%BD%EC%98%81,-1148_04_.jpg)
[목 차]
본 자료는 [[All that MBA] 전략경영, 어떻게 경쟁우위를 만들 것인가-과제(A유형)-문제와 풀이]에 대해 소개한 자료로 이러닝 강좌 수강 후 문제풀이를 한 자료입니다. 과제(A유형) 3개의 파트로 구분하여 각각에 대한 문제와 풀이과정을 상세하게 정리(整理) 하였습니다.
[본 문 내 용]
외부環境(환경), 내부環境(환경) 分析(분석)을 통해 무엇을 파악할 수 있는지 작성하시오.
[All that MBA] 전략(戰略) 경영, 어떻게 경쟁우위를 만들 것인가-과제(A유형)-문제와 풀이
- 외부, 내부 環境(환경)의 分析(분석)을 통합하여 알 수 있는 것은 무엇이며, 그 정보를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작성할 것 (배점 : 15점)
본 자료는 [[All that MBA] 전략(戰略) 경영, 어떻게 경쟁우위를 만들 것인가-과제(A유형)-문제와 풀이]에 대해 introduction한 자료로 이러닝 강좌 수강 후 문제풀이를 한 자료입니다. 여기에서 環境(환경)은 외부環境(환경)과 내부環境(환경)으로 나누어진다. 여러분들께도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다. 이를 통해 강점(Strength), 약점(Weakness), 기회(Opportunity), 위협(Threat)의 영어 머리글자를 딴 SWOT 分析(분석)이 가능해진다. 외부環境(환경)을 分析(분석)함으로써 주어진 사업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한다는 key point(핵심) 성공요인을 알 수 있게 된다. [ 중 략 ]
2. 외부環境(환경)의 종류 (총 30점)
3. 내부環境(환경) 分析(분석) (총 45점)
1. 環境(환경)分析(분석)의 목적 (총 25점)
- 가치사슬 分析(분석)의 定義(정이) 을 설명할 것 (배점 : 10점)
< 리포트 주제 >
전략경영 어떻게 경쟁우위를 만들 것인가 과제 A유형, 외부환경, 내부환경, 거시환경, 미시환경, 사업환경, 과업환경, 가치사슬 분석, 주활동, 보조활동
Download : [All that MBA] 전략경영,.doc( 70 )
戰略경영의 프로세스는 문제의 인식을 위하여 環境(환경) 分析(분석)으로부터 처음 된다.
- 사업環境(환경)의 定義(정이) 을 설명하고 사업環境(환경)에 포함되는 것을 2가지 작성할 것 (배점 : 15점)
설명
외부環境(환경) 分析(분석)은 외부로부터 기업에 주어지는 기회와 위협 요소들을 알기 위함이다. 과제(A유형) 3개의 파트로 구분하여 각각에 대한 문제와 풀이과정을 상세하게 정리하였습니다. 여러분들께도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 외부環境(환경) 分析(분석)과 내부環境(환경) 分析(분석)의 목적을 각각 작성할 것 (배점 : 10점)
1. 環境(환경)分析(분석)의 목적
1) 외부環境(환경) 分析(분석)과 내부環境(환경) 分析(분석)의 목적을 각각 작성할 것
※ 답안 작성 시 3개의 파트로 구분하여 작성
내부環境(환경)의 종류와 가치사슬에 대해 나태내시오
- 기업 가치사슬의 주활동 2가지와 보조활동 2가지를 작성할 것 (배점 : 20점)
레포트 > 기타
- 거시環境(환경)의 定義(정이) 을 설명하고 거시環境(환경)에 포함되는 環境(환경)의 종류를 2가지 작성할 것 (배점 : 15점)
- 내부環境(환경)의 종류를 3가지로 분류할 것 (배점 : 15점)
내부環境(환경) 分析(분석)은 조직구조, 기업文化, 기업 내부자원 등을 分析(분석)함으로써 기업의 강점과 약점을 파악하는 데 그 목적이 있따 내부環境(환경)을 分析(분석)함으로써 보유한 자원과 역량의 종류와 수준을 알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