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경영의 槪念, 정이, 스포츠 marketing 특징, necessity need, 형태, 5P전술, marketin…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3-11 12:13
본문
스포츠 경영의 槪念, 정이, 스포츠 marketing 특징, necessity need, 형태, 5P전술, marketing 영역, 스폰서십, 발달, 역싸, 통합 marketing , 배경, 現況(현황) , influence(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스포츠 경영의 개념, 정의, 스포츠 마케팅 특징, 필요성, 형태, 5P전략, 마케팅 영역, 스폰서십, 발달, 역사, 통합 마케팅,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스포츠 경영의 개념, 정의, 스포츠 마케팅 특징, 필요성, 형태, 5P전략, 마케팅 영역, 스폰서십, 발달, 역사, 통합 마케팅,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경영경제레포트 , 스포츠 경영 개념 정 스포츠 마케팅 특징 형태 P전략 마케팅 영역 스폰서십 발달 역사 통합 마케팅 배경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스포츠 경영의 槪念, 정이, 스포츠 marketing 특징, necessity need, 형태, 5P전술, marketing 영역, 스폰서십, 발달, 역싸, 통합 marketing , 배경, 現況(현황) , influence(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스포츠,경영,개념,정,스포츠,마케팅,특징,형태,P전략,마케팅,영역,스폰서십,발달,역사,통합,마케팅,배경,관리,역할,기법,시사점,경영경제,레포트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_SLIDE_1_
스포츠 경영의 concept(개념), 정의(定義), 스포츠 마케팅 특징, necessity , 형태, 5P책략, 마케팅 영역, 스폰서십, 발달, history(역사) , 통합 마케팅, 배경, 내역, effect,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_SLIDE_2_
스포츠 경영
이란?
_SLIDE_3_
스포츠 또는 건강과 관련된 활동이나 관련제품 및 서비스 제공을 주 목적으로 하는 조직이 보유하고 있는 인적 물적 자원을 효율적으로 계획, 조직화, 지휘, 통제하는 일련의 과정
스포츠경영의 정의(定義)
Mulin(1980)
_SLIDE_4_
스포츠 서비스의 생산과 마케팅을 위한 여러 요소들의 협조적 결합. 즉, 제한된 자원으로 조직의 목적을 이루기 위하여 개인이나 조직간 활동에 조정이 요구되며, 이러한 조정활동이 바로 경영이다.
스포츠서비스의 생산을 위해 필요한 요소에는 인적자원(근로자), 기술(운동영양학), 지원부서(시설물, 이벤트), 환경적 요인(조직culture, 사회적 기대)이 있으며, 스포츠 경영을 담당하는 경영자는 이들의 조정을 통해 스포츠 서비스의 효율적 생산과 마케팅을 가능하게 함
스포츠경영의 정의(定義)
Chelladurai(1994)
_SLIDE_5_
스포츠 마케팅이란?
_SLIDE_6_
Mullin, Hardy & Sutton
스포츠마케팅 정의(定義)
“ 교환과정을 통해 스포츠 소비자들의 욕구와
기대를 충족시키는데 goal(목표) 를 둔 활동의 종합”
_SLIDE_7_
스포츠마케팅 정의(定義)
박세혁, 전호문, 김용만(2002)
스포츠마케팅은 “스포츠제품을 매개로 스포츠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켜 주고, 스포츠 관련 조직의 목적 달성을 위한 창조적인 교환 활동이다”라고 정의(定義)
첫째, 스포츠 제품을 매개로 한다
둘째, 스포츠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켜 준다
셋째, 스포츠 관련조직의 목적을 달성한다
넷째, 창조적 교환활동이다
핵
심
_SLIDE_8_
스포츠 마케팅의 necessity
스포츠 산업규모의 확대
▷
스포츠 소비자들의 만족 증진
▷
기…(drop)
설명
Download : 스포츠 경영의 개념, 정의, 스포츠 마케팅 특징, 필요성, 형태, 5P전략, 마케팅 영역, 스폰서십, 발달, 역사, 통합 마케팅,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pptx( 74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