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수업지도안] 칸트 理論 - 개인의 합리적 자율성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9-24 20:47
본문
Download : [교육학] [수업지도안] 칸트 이론 - 개인의 합리적 자율성.hwp
칸트에게 이러한 도덕법칙을 존중하고 준수하는 것은 하나의 필연적인 의무로 간주된다 즉, 인간이 도덕…(skip)
레포트/사범교육
[교육학] [수업지도안] 칸트 理論 - 개인의 합리적 자율성
다. 그의 사상은 오늘날 도덕적 이성의 계발과 합리적 가치 판단력의 증대 그리고 자율적 도덕인의 육성을 지향하는 형식 중심의 도덕 교육론의 발전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
칸트에게 있어서 어떤 행위가 선하고 옳은지의 여부는 그것이 타당한 도덕법칙에 일치하는가에 따라 결정된다 즉, 선하고 옳은 행위는 그것의 결과와 관계없이 사람이 마땅히 따라야 할 도덕법칙을 준수할 때 이루어진다고 보는 것이다.
![[교육학]%20[수업지도안]%20칸트%20이론%20-%20개인의%20합리적%20자율성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5D%20%5B%EC%88%98%EC%97%85%EC%A7%80%EB%8F%84%EC%95%88%5D%20%EC%B9%B8%ED%8A%B8%20%EC%9D%B4%EB%A1%A0%20-%20%EA%B0%9C%EC%9D%B8%EC%9D%98%20%ED%95%A9%EB%A6%AC%EC%A0%81%20%EC%9E%90%EC%9C%A8%EC%84%B1_hwp_01.gif)
![[교육학]%20[수업지도안]%20칸트%20이론%20-%20개인의%20합리적%20자율성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5D%20%5B%EC%88%98%EC%97%85%EC%A7%80%EB%8F%84%EC%95%88%5D%20%EC%B9%B8%ED%8A%B8%20%EC%9D%B4%EB%A1%A0%20-%20%EA%B0%9C%EC%9D%B8%EC%9D%98%20%ED%95%A9%EB%A6%AC%EC%A0%81%20%EC%9E%90%EC%9C%A8%EC%84%B1_hwp_02.gif)
![[교육학]%20[수업지도안]%20칸트%20이론%20-%20개인의%20합리적%20자율성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5D%20%5B%EC%88%98%EC%97%85%EC%A7%80%EB%8F%84%EC%95%88%5D%20%EC%B9%B8%ED%8A%B8%20%EC%9D%B4%EB%A1%A0%20-%20%EA%B0%9C%EC%9D%B8%EC%9D%98%20%ED%95%A9%EB%A6%AC%EC%A0%81%20%EC%9E%90%EC%9C%A8%EC%84%B1_hwp_03.gif)
![[교육학]%20[수업지도안]%20칸트%20이론%20-%20개인의%20합리적%20자율성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5D%20%5B%EC%88%98%EC%97%85%EC%A7%80%EB%8F%84%EC%95%88%5D%20%EC%B9%B8%ED%8A%B8%20%EC%9D%B4%EB%A1%A0%20-%20%EA%B0%9C%EC%9D%B8%EC%9D%98%20%ED%95%A9%EB%A6%AC%EC%A0%81%20%EC%9E%90%EC%9C%A8%EC%84%B1_hwp_04.gif)
![[교육학]%20[수업지도안]%20칸트%20이론%20-%20개인의%20합리적%20자율성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5D%20%5B%EC%88%98%EC%97%85%EC%A7%80%EB%8F%84%EC%95%88%5D%20%EC%B9%B8%ED%8A%B8%20%EC%9D%B4%EB%A1%A0%20-%20%EA%B0%9C%EC%9D%B8%EC%9D%98%20%ED%95%A9%EB%A6%AC%EC%A0%81%20%EC%9E%90%EC%9C%A8%EC%84%B1_hwp_05.gif)
![[교육학]%20[수업지도안]%20칸트%20이론%20-%20개인의%20합리적%20자율성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5D%20%5B%EC%88%98%EC%97%85%EC%A7%80%EB%8F%84%EC%95%88%5D%20%EC%B9%B8%ED%8A%B8%20%EC%9D%B4%EB%A1%A0%20-%20%EA%B0%9C%EC%9D%B8%EC%9D%98%20%ED%95%A9%EB%A6%AC%EC%A0%81%20%EC%9E%90%EC%9C%A8%EC%84%B1_hwp_06.gif)
순서
Download : [교육학] [수업지도안] 칸트 이론 - 개인의 합리적 자율성.hwp( 97 )
설명
[교육학] [수업지도안] 칸트 理論 - 개인의 합리적 자율성
교육학,수업지도안,칸트,이론,개인,합리적,자율성,사범교육,레포트
[교육학] [수업지도안] 칸트 이론 - 개인의 합리적 자율성 , [교육학] [수업지도안] 칸트 이론 - 개인의 합리적 자율성사범교육레포트 , 교육학 수업지도안 칸트 이론 개인 합리적 자율성
칸트 理論(이론)
I. 칸트 理論(이론) 개관
칸트는 자유주의적 개인주의 관점을 바탕으로 개인의 합리적 자율성을 실현하고자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