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사회학] 학교의 기능과 한계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10-06 06:58
본문
Download : 학교의 기능과 한계.hwp
학교가 전형적인 공교육을 담당하고 있는 곳이지만 그 부여된 기능을 수행함에 있어서 많은 한계를 지니고 있고 또한 많은 비판을 받고 있다 여기서는 학교교육이 안고 있는 순기능과 역기능에 대하여 살펴보고자 한다.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순서
학교는 미성년자들에 대한 교육이 이루어지는 대표적인 교육기관이다. 가정에서 자녀에 대한 교육이 어른들에 의하여 행해지고 직장에서 소속 직원들에 대한 연수와 교육이 직무를 중심으로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평생교육이 요구되는 최근에는 지역 사회에서의 다양한 형태의 사회교육도 점차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교육사회학] 학교의 기능과 한계
2. 학교교육의 한계와 이에 대한 비판
[참고자료] 성용구, 《교육사회학》, 태영출판사, 2008
학교 기능 한계
설명
1. 학교의 기능
Download : 학교의 기능과 한계.hwp( 32 )
1. 학교의 기능 2. 학교교육의 한계와 이에 대한 비판 3. 소외된 교실과 탈학교론 [참고자료] 성용구, 《교육사회학》, 태영출판사, 2008
3. 소외된 교실과 탈학교론
다. 그리고 학교의 한계와 비판을 탈 학교론자들의 주장을 중심으로 논의하고자 한다. 그러나 학교는 제2세의 교육을 전적으로 담당하고 있는 전문적인 형태의 대표적 교육기관이다. 물론 학교 이외의 장소에서도 교육은 이루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