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자헛의 브라질 진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29 19:04
본문
Download : 피자헛의 브라질 진출.hwp
미국 내에서 140억 달러, 기타 외국 지역에서 66억 달러의 매출을 올렸다. 피자헛에 대한 간단한 intro
세계 외식산업 점유율 2위
국내에서는 단지 `피자헛`이라는 단일 브랜드로만 알고 있지만 사실 피자헛은 미 켄터키주 루이즈빌에 본사를 두고 있는 `트라이콘 글로벌 레스토랑`(Tricon Restaurant Global :TRG)이라는 다국적기업의 자회사다.
피자헛의 탄생은40여년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광고경영론보고서 , 피자헛의 브라질 진출경영경제레포트 ,
Download : 피자헛의 브라질 진출.hwp( 91 )
레포트/경영경제
광고경영론보고서
,경영경제,레포트
피자헛의 브라질 진출
피자헛의 브라질 진출과 브라질 경제사정에 맞춘 피자헛의 戰略에 마주향하여 쓴 글입니다.
QUESTIONS
1. 당신의 생각에 피자헛이 브라질에서 나오는 것이 좋은가?
아니면 이러한 풍파를 견디고 그대로 남아야 하는가?
당신의 생각을 써라.
경제적 관점에서 볼 때 브라질은 기회의 땅이다.
브라질에서 농업이 국내총생산에서 차지하는 비율은 불과 12.5%에 불과하나, 노동 총인구의 26%가 농업에 종사하…(To be continued )
순서






설명
피자헛의 브라질 진출과 브라질 경제사정에 맞춘 피자헛의 전략에 대해서 쓴 글입니다. `피자헛`(Pizza Hut)이라는 브랜드도 개점 당시 건물이 모두 오두막집처럼 생겼다 해서 붙여진 이름이다. 1958년 미국 캔자스주 위치타에 사는 프랭크와 댄 카아니 형제가 아르바이트로 받은 600달러를 가지고 중고기계와 25명이 식사할 수 있는 작은 레스토랑을 구입한 것이 피자헛이 태동하는 계기가 됐다. 피자헛 외에 KFC, 타코벨 등 3개의 주력 기업을 두고 있는데 유독 국내에서만 KFC를 두산에 프랜차이즈 형식으로 내준 채 운영하고 있다
TRG는 현재 미국 내에만 2만9,700여개 매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미국 이외의 지역에도 3만여개의 점포가 있다 1998년 TRG는 총 206억 달러(23조7,000억원)의 매출액을 기록하며 세계 외식산업 시장 점유율 13%를 기록, 맥도날도(23%)에 이어 세계 2위를 차지했다.
다.
이곳이 맛있다는 소문이 나면서 일반인에게 퍼지기 스타트했고 그것이 커져 지금의 피자헛이 됐다.
TRG는 본래 펩시콜라의 자회사중 하나였는데 세계적인 업종 전문화의 추세에 따라 1997년 독립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