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가아동에게미치는influence(영향)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18 03:12
본문
Download : TV가아동에게미치는영향.hwp
또한 각 문헌 연구와 보고서 등 참고 자료(data)를 인용하기도 하였다.
매스컴의…(To be continued )
,인문사회,레포트
순서
Download : TV가아동에게미치는영향.hwp( 55 )
열심히 준비 하였습니다.
설명





다.
TV가아동에게미치는influence(영향)
TV가아동에게미치는influence(영향)
I. 서 론
1.연구의 문제 및 목적
2.연구 방법과 제한점
II. 본 론
1. TV시청이 아동에게 미치는 effect
2. TV내용에 따른 靑少年의 수용태도
II. 결 론
1. 요약 및 improvement 방향
2. 앞으로의 연구
1. 연구의 문제 및 목적
TV는 매스컴의 일군을 구성하고 있지만 타 미디어에 비하여 그 역싸와 경험이 짧으면서도 기술적인 기능이 탁월하기 때문에 가장 강력한 미디어로 급성장 하였으며 다른 미디어보다 그 effect력이 매우 크다.
그 중에서도 TV가 미치는 고유적 effect에 관해서 더 많은 연구들이 이루어지고 있다 그러나 교육적 effect에 관한 주관적 해석이 서로 일치하지 않아 찬반 양론의 열띤 논쟁이 계속되고 있는 실정이다.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TV의 effect 및 effect론은 찬반의 입장에 따라 낙관론과 비관론으로 나눌 수 있다 비관론적 입장은 주로 정신 의학적 연구와 test(실험) 심리적 연구 결과를 토대로 주장하고 있으며, 낙관론적 입장은 environment(환경) 과 관련시켜 사회학적 기능주의적 이고 현상론적인 입장으로 說明(설명) 하고 있다
그러나 지금까지의 조사 연구에 의하면 두 입장이 별 차이 없이 일치점을 보이고 있다
첫째, TV는 아동에게 행동의 표본을 제공하고, 행동을 모방하는데 effect을 준다는 것과, 둘째, TV에 나타난 사람과 사물에 대한 태도나 감정이 아동들의 태도 형성에 effect을 준다는 것이다.TV가아동에게미치는영향 , TV가아동에게미치는영향인문사회레포트 ,
레포트/인문사회
열심히 준비 하였습니다. 이렇듯 TV가 아동에게 미치는 effect과 수용형태에 따른 효율적 지도 대책에 대한 연구는 오늘날 사회교육문제 중에서도 지극히 관심 있는 위치를 차지하고 있으며, 그 분야도 지대한 것으로 생각된다
이에 본 연구는 아동의 TV시청에 대한 reality(실태) 를 조사하여 TV의 악effect을 최소화하고, 아동의 TVadaptation(적응) 교육을 위한 기초자료(data)의 제공에 그 목적이 있다
2. 연구 방법 과 제한점
조사 방법은 질문지법을 사용하였으며 질문지는 본 연구와 관련한 문항만을 추출, 통합하여 작성 된 것이다.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흔히 TV의 내용이 아동의 저속화, 유아화 및 靑少年 비행에 커다란 effect을 준다고 강조하고 이것은 또한 사회 규범의 붕괴 등에 대한위기감의 결과로 매스컴을 비난한다고 하기도 한다. 무엇보다도 논쟁이 식지 않는 근본적 원인(原因)은 내용 면에서 오는 effect의 문제라고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