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의 조직구조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12 19:22
본문
Download : 학교의 조직구조.hwp
(1) 학교행정가
초 중등교육법에 의하면 교장은 교육에 관한 모든 업무를 통괄하고 소속 교직원을 지도 감독하며 학생을 교육하는 것이 임무로 규정되어 있다 즉, 교장의 effect(영향) 력과 의지에 따라 학교조직 풍토 및 학생들에 대한 지도방침이 좌우될 수 있다 따라서 교장의 인식 정조. 에 따라 학교사회복지 활동의 폭이 ...
학교의 조직구조
목차
학교의 조직구조
I. 교원조직
1. 학교행정가
2. 교사
II. 교무분장조직
III. 학부모조직
IV. 학생조직
bibliography
학교의 조직구조
I. 교원조직
학교조직의 公式 적 구조에서 나타나는 위계적 지위는 교장, 교감, 교사로 구성된다 우리나라는 각 지방교육청마다 각급 학교의 교원조직의 예시안을 제시하고 학교 실정에 맞추어 교원조직 구성과 업무분장을 하도록 권고하였다. 학급이 43학급 이상의 초 중 고등학교에는 복수교감제를 두어 각각 교육과정 운영과 교육과정 지원을 관할하도록 하고 있다
(2) 교사
교사는 학교조직의 중심축이다. 초등학교와 중 고등학교는 교원조직의 차이를 보이는데 초등학교는 학급담임제 방식이고 중 고등학교는 교과담임제 방식이다. 초등학교와 중 고등학교는 교원조직의 차이를 보이는데 초등학교는 학급담임제 방식이고 중 고등학교는 교과담임제 방식이다.





학교의 조직구조
학교의 조직구조
레포트/인문사회
Download : 학교의 조직구조.hwp( 91 )
학교의 조직구조 , 학교의 조직구조인문사회레포트 , 학교 조직구조
학교,조직구조,인문사회,레포트
설명
순서
학교의 조직구조
목차
학교의 조직구조
I. 교원조직
1. 학교행정가
2. 교사
II. 교무분장조직
III. 학부모조직
IV. 학생조직
bibliography
학교의 조직구조
I. 교원조직
학교조직의 公式 적 구조에서 나타나는 위계적 지위는 교장, 교감, 교사로 구성된다 우리나라는 각 지방교육청마다 각급 학교의 교원조직의 예시안을 제시하고 학교 실정에 맞추어 교원조직 구성과 업무분장을 하도록 권고하였다.
(1) 학교행정가
초 중등교육법에 의하면 교장은 교육에 관한 모든 업무를 통괄하고 소속 교직원을 지도 감독하며 학생을 교육하는 것이 임무로 규정되어 있다 즉, 교장의 effect(영향) 력과 의지에 따라 학교조직 풍토 및 학생들에 대한 지도방침이 좌우될 수 있다 따라서 교장의 인식 정조. 에 따라 학교사회복지 활동의 폭이 좌우된다 학교행정가의 기능은 학교행정체제 및 교육체제 속에서 실제 담당하는 직무 내용과 연관되므로 학교의 수준, 규모, 소재지, 環境(환경), 관련 집단의 성격은 물론 학교장 자신의 자질과 능력 등 여러 요인에 의해 차이가 있을 수 있다
교감은 교장을 보좌하여 교무를 관리하고 학생을 교육하며 교장이 직무를 수행할 수 없을 때에는 그 직무를 대행한다. 교육법에서는 학교조직 구성원들의 역할과 업무내용을 公式 적으로 규정하고 있다(초 중등교육법 제20조, 초 중등교육법 시행령 제32-42조). 교사는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학생을 교육하도록 역할이 公式 화되어 있다 교사로는 정교사(1. 2급). 준교사 전문상담교사(1-2급) 사서교사(1, 2급) 실기교사 보건교사(1-2급) 및 영양교사(1, 2급)가 있…(투비컨티뉴드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