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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족화해신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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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4-08 08: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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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는 그것을 누가복음 4,17-21에서 읽는다. 민족화해신학_hwp_01.gif 민족화해신학_hwp_02.gif 민족화해신학_hwp_03.gif 민족화해신학_hwp_04.gif 민족화해신학_hwp_05.gif 민족화해신학_hwp_06.gif

이스라엘이 `주의 은혜의 해`를 축하할 것을 거부하였을 때, 예수는 시간의 충만으로 그 해를 이루기 위하여 왔다. 다시 말해서 속죄와 축제는 …(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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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스라엘이 `주의 은혜의 해`를 축하할 것을 거부하였을 때, 예수는 시간의 충만으로 그 해를 이루기 위하여 왔다. 그 `주의 은혜의 해`는 초대교회에 있어서 오순절 절기의 예배에 받아들여진다. 이러한 낯설고 어쩌면 유토피아적인 그림이 우리들을 당황하게 만든다. 우리는 그것을 누가복음 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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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스라엘이 `주의 은혜의 해`를 축하할 것을 거부하였을 때, 예수는 시간의 충만으로 그 해를 이루기 위하여 왔다. 그 단순한 50이라는 수는 `희망과 용서의 상징`이 되었다. 고린도후서 6장에 기록된 바대로 지금이 구원의 날이다. 그리고 모든 해방약속들의 처음 성취에도 우리는 이미 직면해 있었다: 모든 민족의 백성들에 대한 추수. 선교서인 사도행전은 Chrysostomus가 오순절 축연을 명명하는 바대로 `모든 축연들의 이러한 중심지`의 축제 때에 읽을 수 있었던 본문이었다. `그리스도를 통한 화해의 섬김`이 그때로부터 계속되고 보편적인 `주의 은혜의 해`로 재연된다된다. 그렇게 우리는 매해 `주의 은혜의 해`를 맞이하였다. 우리는 그것을 누가복음 4,1... , 민족화해신학인문사회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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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넘쳐나는 기쁨의 이러한 50번째의 날에 하나님의 모든 위대한 행하심이 찬양되었다. 우리들이 그 `주의 은혜의 해`를 더 이상 영성화 (= 죄의 용서) 할 수 없는 한, 동시에 그것은 우리에게 무책임한 강단의 웅변으로 나타난다. 지금이 은혜의 시간이다. 왜냐하면 그것은 Athanasius가 말하는 것처럼 `모든 가능성 있는 것들의 구원`을 회상시키기 때문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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