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의 그린market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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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3-31 15: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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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의 그린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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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선정동기
그린마케팅이 등장하게 된 배경을 알아보고
스타벅스라는 기업선定義(정의) 이유에대해 알아본다
2. 그린마케팅의 주체와 전술
그린마케팅의 주체, 4P전술 , SWOT分析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3. 경쟁사와의 비교
그린마케팅을 하고 있는 다른 카페와의 비교를 통해
스타벅스의 그린 마케팅에 대한 평가를 하고자 한다
4. 제언
소비자와 완벽한 교감을 이뤄내기 위한 스타벅스의 개선방향을 제안한다
INDE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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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정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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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이컵 한 개를 만드는데 11g의 이산화탄소 배출
1톤의 종이컵을 만들기 위해 필요한 20년생 나무 20그루
2xxx. 環境(환경)부
But, 종이컵 사용량은 해마다 20~30% 증가하는 추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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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회용 종이컵 국내 연간 소비량 116억 개
1인당 연간 소비량 240개
직장인 하루 mean(평균) 종이컵 사용 3개
2012. 한국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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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량생산과 대량소비로 인한
자원의 낭비,
생태계의 파괴,
環境(환경)공해로부터
보호받기 원하는 소비자집단이 증가하였으며
기업이 좀 더 능동적으로 대처해 나가야 한다는 목소리가 커졌다
그린마케팅이 화두로 등장함으로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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環境(환경)보존과 생태의식을 비즈니스 윤리를 겸비한 기업 이미지를 가진 회사마케팅 차원에서 環境(환경)친화적인 생산활동에 매우 능동적으로 투자하고
다른 어떤 업체 보다도 많은 이벤트를 전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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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린 마케팅의 주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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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린마케팅 주체
그린 소비
그린 경영
충고 및 규제, 보조
政府
소비자
기업
(스타벅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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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 그린마케팅 주체
소비자의 그린 소비를 유도
할인 혜택을 통한 일회용 컵 줄이기, 친環境(환경) 종이컵 제공
그린 마케팅 시스템을 움직이게 하는 원동력
친環境(환경) 제품 구매하…(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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