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C의 효과와 Internet 광고에 관한 example(사례)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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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2-12 01: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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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 가전제품과 휴대전화 분야에서는 세계 Top-Class인 한국의 제품들을 잘 판매하기 위해서는 해외시장의 광고도 중요해지고 있으며, 4대매체를 이용한 광고뿐만 아니라 시공의 초월이 가능한 Internet 광고에 대한 관심이 요구된다
4) 국내 연예인과 SPORTS 스타들의 활발한 해외진출로 그들을 통한 해외시장에서의 광고도 시너지 效果를 얻을 수 있게 되었다. 먼저 marketing 커뮤니케이션이라고 하는 관념은 전통적으로는 4P (Price, Place, Product, Promotion) 중 Promotion 안의 Promotion Mix를Communication할 수 있는 도구들로 사용되는 광고와 SP와 PR, 이벤트, DM, POP광고 등이 소비자들과 Communication할 수 있는 도구들로 사용된다
최근에 Internet이 중요하게 등장하면서 Communication 기능이 더욱 중요해 졌으며 그로인해 유명 저널의 기사들을 보면 marketing 모델을…(투비컨티뉴드 )
[경영학논문]IMC의효과와누리망 광고에관한example(사례) 연구
IMC의 효과와 Internet 광고에 관한 example(사례) 연구
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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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란 무엇이며 그 변천사를 통해 과거와 현재의 광고가 시대에 따라 어떠한 alteration(변화) 를 어떤 이유로 가졌는지를 생각해 보고 현재의 광고의 특징과 그 흐름에 대해서 알아보고 IMC(Inte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가 무엇이며 어떠한 배경으로 등장했고 어떻게 활용 되는지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80년대 말에서 90년대 초반에 대두가 되기 스타트한 IMC는 90년대 중반에 이르러서는 많은 대행사들이나 기업체에서 marketing 커뮤니케이션의 통합적 관리에 상대하여 관심을 가지면서 등장했다.
순서
설명
Ⅰ. 서 론
Ⅱ. theory 적 배경
1. 광고의 history와 종류
2. 매체별 광고의 특징 및 결점
3. 효율적 광고를 위한 연구
4. IMC의 정이 및 등장배경
Ⅲ. Internet의 발달과 광고
1. Internet의 정이와 발달
2. Internet 속의 광고 및 이를 이용하는 주고객층에 대한 分析
3. Internet을 통한 광고의 advantage(장점)
Ⅳ. 事例(사례)연구
1. 效果적인 IMC의 事例(사례)
2. Internet을 통한 IMC 事例(사례)
3. Internet을 통한 IMC MODEL
Ⅴ. 결 론
3) 또한 국내기업들의 세계시장 진출 역시 광고의 성장이 요구되는 이유이다.
광고란 무엇이며 그 변천사를 통해 과거와 현재의 광고가 시대에 따라 어떠한 변화를 어떤 이유로 가졌는지를 생각해 보고 현재의 광고의 특징과 그 흐름에 대해서 알아보고 IMC(Inte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가 무엇이며 어떠한 배경으로 등장했고 어떻게 활용 되는지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2) 개 념
이 관념은 미국에서 처음으로 언급 되었고 실시되었다. 그러나 이들을 통한 이미지 형성은 스타들의 스타성이 떨어지면서 동시에 추락할 수 있다는 결점을 간과해서는 안 된다
5) Internet이라는 새로운 통신수단의 발달은 기업의 광고에 있어서 큰 기회로 작용할 수 있따 특히 전사적인 marketing 을 통한 IMC를 바탕으로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시장까지 진출 할 수 있다는 advantage(장점) 이 있따 결국 적절한 Internet 광고의 사용이 더욱더 절실해 지고 있따
4. IMC의 정이와 등장배경
(1) IMC의 정이
1) IMC는 Inte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 의 약자로 통합 marketing 커뮤니케이션을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