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동기유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2-09 23:24
본문
Download : 학습동기유발.hwp
또한 교사는 학생들에게 높은 긍정적인 기대를 가짐으로써 학습에 대한 동기를 유발시킬 수도 있습니다. 먼저 교사는 학습자에게 맞는 수준의 처리해야할문제를 제시하여 성공기회를 높임으로써 학생 스스로 자아효능감을 느끼게 할 수 있습니다. 학생 스스로 자아효능감이 높아질 때 학습에 대한 동기가 유발될 수 있습니다. 학습의 동기를 부여하기 위한 조건으로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학습동기가 풍부한 학습자는 공부를 타율적이 아닌 자율적으로 하는 경향이 강하여 자기주도적 학습을 할 수 있다 이는 곧 높은 학업성취…(투비컨티뉴드 )
학습동기유발






순서
Download : 학습동기유발.hwp( 26 )
레포트/사범교육
이 자료는 학습동기유발을 위한 방안을 제시한 자료입니다. 학생 스스로 자아효능감이 높아질 때 학습에 대한 동기가 유발될 수 있습니다.
1. 학습동기란 무엇인가?
2. 욕구위계이론(理論)
3. 자기결정성 이론(理論)
4. 성취동기이론(理論)
5. 자기가치이론(理論)
6. 기대 X 가치이론(理論)
7. 지능
8. 자기효능감 이론(理論)
9. 귀인이론(理論)
10. 목표(goal)지향성 이론(理論)
11. 켈러의 ARCS 이론(理論)
12. 학습에 있어서 중요한 교사의 역할
13. 로젠탈과 야콥슨의 피그말리온 效果
14. 학습된 무력감을 벗어나도록 하는 교사의 역할
15. 교사의 열정과 기대
16. 학습에 흥미를 잃은 학생을 위한 동기유발 방법
학습동기란 학습자가 공부를 하는데 있어서 가지는 의욕을 말한다. 학습의 동기를 부여하기 위한 조건으로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 학습동기유발사범교육레포트 , 학습동기유발 매슬로우의 욕구위계이론 자기결정성 이론 성취동기이론 자기가치이론 귀인이론 기대가치이론 목표지향성이론 켈러의 ARCS이론 피그말리온 효과
다.
학습동기유발,매슬로우의,욕구위계이론,자기결정성,이론,성취동기이론,자기가치이론,귀인이론,기대가치이론,목표지향성이론,켈러의,ARCS이론,피그말리온,효과,사범교육,레포트
설명
이 data(資料)는 학습동기유발을 위한 대안을 제시한 data(資料)입니다. 먼저 교사는 학습자에게 맞는 수준의 과제를 제시하여 성공기회를 높임으로써 학생 스스로 자아효능감을 느끼게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교사는 학생들에게 높은 긍정적인 기대를 가짐으로써 학습에 대한 동기를 유발시킬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