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사활동 소감문 - 성가요양원을 다녀와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3-23 20:31
본문
Download : 봉사활동 소감문 - 성가요양원을 다녀와서.hwp
왜냐하면, 문뜩 외할머니 생각이 나서 다른 할머니들을 뵙고, 말동무도 해드리고, 내 할머니처럼 대해 드리고 싶었는데, 할머니들은 만나지도 못하게 되기 때문이다 그래도 나에게 주어진 일이 서류요점이니 어쩔 수 없었다. 우리가 할 일은 봉사자 카드를 요점하고, 사물함 및 책장 요점, 등 봉사자실에서 하는 간단한 일을 맡기셨다. 그런데 갑자기 수녀님께서 나와 친구는 할 일이 따로 있다며, 잠시 남으라고 하셨다.
요양원에 가니, 수녀님께서 반갑게 우리를 맞아 주셨다. 이번에도 선택의 여지없이 꼭 가야 하는 봉사이기에, 귀찮은 마음도 있었지만, 남모르게 봉사하는 사람들은 그들에게 어떤 유익이 있기에, 그렇게 봉사를 하는지 궁금한 마음이 들었다.
다.
먼저, 수녀님들이 …(drop)
봉사활동 소감문 - 성가요양원을 다녀와서..
레포트/인문사회
,인문사회,레포트
봉사활동 소감문 - 성가요양원을 다녀와서..에 대한 글입니다.영성-봉사활동소감문 , 봉사활동 소감문 - 성가요양원을 다녀와서..인문사회레포트 ,
설명
영성-봉사활동소감문


Download : 봉사활동 소감문 - 성가요양원을 다녀와서.hwp( 52 )
순서
중학교, 고등학교 때도 봉사시간을 채우기 위해 봉사 아닌 봉사를 했었다. 처음에는 이렇게 쉬운 일을 하게 되다니 너무 좋았다.
내가 봉사를 하러 간 성가요양원은 부양의무자가 있어도 부양 능력이 없거나 부양의무자가 없는 65세 이상의 노령자 중 노인성 질환으로 요양을 필요로 하는 어르신들에게 무료로 급식, 치료, 기타 일상생활에 필요한 편의를 제공하는 곳이다. 그래서 조금은 걱정이 되기도 하였다. 내가 이곳에서 하게 될 일은 할머니, 할아버지의 식사를 보조해 드리고, 세면, 세탁 청소 등의 활동이다. 하지만 곧 아쉬운 마음이 들었다. 우선 봉사를 왔으니, 봉사자 카드를 작성하고, 봉사에 앞서 어떻게 행동해야 하는지 간단한 설명(說明)을 들었다.
봉사활동 소감문 - 성가요양원을 다녀와서..에 대한 글입니다. 그리고 요셉동, 마리아 동으로 갈 사람들을 나누었다. 특히, 3~4분 의 할머니를 혼자서 목욕 시켜 드리는 일은 정말 힘들었다고 겁을 주었다. 봉사는 기쁜 마음을 가지고 해야 즐겁지만, 이때의 봉사의 목적은 단순한 시간 채우기라고 생각했었기에, 즐겁지 않았고, 유익하지 않았다. 나보다 미리 봉사를 다녀온 친구들의 말을 들어보면, 보람은 있지만 너무 힘들었다고 했다. 그래서 이 의문점을 내가 봉사를 직접 해보고, 해결해 보고자 설렌 마음으로 봉사에 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