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리] 고등학교 윤리과 학습지도안 / 학습지도안 1. 단원명 Ⅰ. 사회 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3-14 00:10
본문
Download : [윤리] 고등학교 윤리과 학습지도안.hwp
2) 잘못된 편견이나 선입견에서 벗어난다. 3학년 2학기 교생실습으로 특수학교 방문을 한 적이 있다 나로서는 장애인들에 대한 잘못된 편견과 선입견에서 벗어날 수 있었던 경험이었고 학생들에게 간접적으로나마 소외되고 있는 그들을 느낄 수 있도록 함으로써 인간에 대한 따뜻한 사랑을 이 단원을 통해 전달하고 싶다. 하지만 이 활동이 장애가 얼마나 불편한 것인지 장애를 갖지 않은 자신의 몸에 얼마나 감사해야 하는지를 느끼게만 하는데 그쳐서 될 것이 아니라 서로 배려하고 돕는 생활을 실천화하기 위해. 장애인을 도와주고자 할 때 어떻게 다가가야 장애인에게 실례가 되지 않는지. 어떤 점에 유의해서 도와주어야 하는지를 알게 하는 것이 efficacy적일 것이다. 이렇게 인간 존중의 정신은 우리의 일상적인 개인 생활에서 중요하게 여기고 지켜야 할 덕목인 동시에 공동체적인 입장에서 모두 함께 지키고 따라야 할 공통의 과제이다. . 지도상의 유의점 장애 체험하기 활동은 직접 자신의 체험을 통해 다른 사람을 이해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 줄 수 있는 활동이다. 사람은 누구나 스스로 자유로운 의사결정을 할 수 있으며 그 결정에 대하여 어떠한 평등한 권리를 가질 수 있음을 알게 해 준다는데 의의가 있을 것이다. . 학습 지도 계획 - 수업지도안 (1 4) 소 단 원 명차 시학 습 내 용교 수 방 법자 료(1) 민주 사회와 ...
순서
윤리 고등학교 윤리과 학습지도안 / 학습지도안 1. 단원명 Ⅰ. 사회 생
다. . 단원 학습의 목표(目標) 1) 생명을 소중하게 생각하는 자세를 가진다. 학습지도안 1. 단원명 Ⅰ. 사회 생활과 도덕 3. 민주적 생활태도 (...
레포트 > 기타
학습지도안 1. 단원명 Ⅰ. 사회 생활과 도덕 3. 민주적 생활태도 (...
![[윤리] 고등학교 윤리과 학습지도안-1186_05_.gif](/prev/200908/%5B%EC%9C%A4%EB%A6%AC%5D%20%EA%B3%A0%EB%93%B1%ED%95%99%EA%B5%90%20%EC%9C%A4%EB%A6%AC%EA%B3%BC%20%ED%95%99%EC%8A%B5%EC%A7%80%EB%8F%84%EC%95%88-1186_01_.gif../prev/200908/%5B%EC%9C%A4%EB%A6%AC%5D%20%EA%B3%A0%EB%93%B1%ED%95%99%EA%B5%90%20%EC%9C%A4%EB%A6%AC%EA%B3%BC%20%ED%95%99%EC%8A%B5%EC%A7%80%EB%8F%84%EC%95%88-1186_02_.gif../prev/200908/%5B%EC%9C%A4%EB%A6%AC%5D%20%EA%B3%A0%EB%93%B1%ED%95%99%EA%B5%90%20%EC%9C%A4%EB%A6%AC%EA%B3%BC%20%ED%95%99%EC%8A%B5%EC%A7%80%EB%8F%84%EC%95%88-1186_03_.gif../prev/200908/%5B%EC%9C%A4%EB%A6%AC%5D%20%EA%B3%A0%EB%93%B1%ED%95%99%EA%B5%90%20%EC%9C%A4%EB%A6%AC%EA%B3%BC%20%ED%95%99%EC%8A%B5%EC%A7%80%EB%8F%84%EC%95%88-1186_04_.gif../prev/200908/%5B%EC%9C%A4%EB%A6%AC%5D%20%EA%B3%A0%EB%93%B1%ED%95%99%EA%B5%90%20%EC%9C%A4%EB%A6%AC%EA%B3%BC%20%ED%95%99%EC%8A%B5%EC%A7%80%EB%8F%84%EC%95%88-1186_05_.gif)
[윤리] 고등학교 윤리과 학습지도안 / 학습지도안 1. 단원명 Ⅰ. 사회 생
설명
Download : [윤리] 고등학교 윤리과 학습지도안.hwp( 23 )
학습지도안 . 단원명 Ⅰ. 사회 생활과 도덕 3. 민주적 생활태도 (1) 민주 사회와 인간 존중 . 단원 선정의 이유 민주 사회와 인간 존중 - 중학교 2학년 도덕 교과서 내용 중 대단원 Ⅰ의 세 번째 중단원에 속하는 단원으로서 민주사회와 인간존중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우리가 살아가고 있는 사회는 인간의 자유와 평등한 권리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사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