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고형 도소매점 코스트코(COSTCO)의 유통present condition,특징,問題點 및 해결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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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2-22 09: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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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표적인 MWC 업체로는 코스트코(코스트코홀세일), 샘즈클럽, 마크로, 킴스클럽 등을 꼽을 수 있따
[네이버 지식백과] MWC [Membership Warehouse Club] (두산백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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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국제품들로 구성
-연회비 30,000원
-1년단위 갱신
-삼성카드와 현금만
사용가능
-환율에 따른 금액 변동으로
가격변동 많음
-국내제품들로 구성
-연회비 35,000원
-3년단위 갱신
-신한,우리,롯데등 카드와
현금 사용가능
-기업과의 1년 약정 금액 체결
(체결된 가격은
1년동안 변동 없음)
Costco와 VIC Mark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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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stco 연혁 및 국내 진출 내역
6
-연혁
1976
‘프라이스 클럽 ’
이란 명칭으로
사업스타트
1983
시애틀에
첫 번째
매장 개점
1997
‘코스…(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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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설명
다.
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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_SLIDE_2_
1
창고형
도소매점
2
Costco와
VIC Market
3
Costco의
現況(현황) 및 특징
4
5
Costco의
문제점(問題點)
INDEX
6
해결책
Costco의
유통現況(현황)
_SLIDE_3_
창고형도소매점이란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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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고형 도소매점의 定義(정이)
1
MWC(Membership Warehouse Club)의 특징첫째, 일정액의 연회비를 받는 회원제여
둘째, 대부분 도심 외곽 지역의 넓은 부지에 창고형 매장을 갖추고 있으며, 매장의 높이는 4~5m 정도이다.
여섯째, 팔레트에 실린 상품을 그대로 매장으로 옮겨 진열하는 방식으로 물류비용과 인건비, 실내장식비 등을 대폭 낮춤으로써 일반 할인점보다 20~30%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다섯째, 일반 할인점에 비해 식품 비중이 높으며, 배달은 하지 않는다.
셋째, 대량매입, 대량판매의 형식을 취하며, 박스 및 묶음 단위로 판매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넷째, 판매물품은 다양한 품목이 아니라 구매빈도가 높은 품목, 즉 고회전 품목을 위주로 구성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