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현장에서 인지적영역의 평가를 해야 하는 이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10-07 05:01
본문
Download : 교육현장에서 인지적영역의 평.hwp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김대현․김석우(1999). 교육과정 및 교육평가, 서울: 학지사
3. 인지적영역의 평가를 해야 하는 이유
2. 평가
[] 교육현장에서 인지적영역의 평가를 해야 하는 이유
1. 인지적 영역의 수준
순서
Download : 교육현장에서 인지적영역의 평.hwp( 77 )
설명
교육현장에서 인지적영역의 평가를 해야 하는 이유 [참고자료] 황정규(1998). 학교학습과 교육평가, 서울: 교육과학사 김대현․김석우(1999). 교육과정 및 교육평가, 서울: 학지사
[참고data(資料)] 황정규(1998). 학교학습과 교육평가, 서울: 교육과학사
인지적 수업目標(목표)를 교육目標(목표) 분류학의 체계에 따라 지식, 이해, 적용, analysis, 종합, 평가로 분류할 수 있으며 그들 사이에는 위계관계가 존재하기 때문에 보다 단순한 정신능력은 그 위에 있는 상위수준의 정신능력을 성취하기 위한 선수조건이 되고 있따
1. 인지적 영역의 수준
교육현장에서 인지적영역의 평가를 해야 하는 이유
2. 평가
서지사항



평가력(evaluation)은 판단력, 비판력이라고 할 수 있는 것으로 『어떤 목적을 갖고 아이디어, 작품, 방법, 소재 등에 관한 가치판단을 하는 능력』이다. 평가력에는 또한 어떤 특정사상들이 얼마나 정확하고 효능적이며, 경제적이고, 만족할만한가를 검정하는 준거와 표준을 활용하는 능력도 포
교육현장,인지적영역,인지적,인지적영역의수준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