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보건학과 A형] 흡연靑少年의 금연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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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10-01 23: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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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소인성 요인(Prediposing factor)
1) 1단계 : 사회적 진단
[환경보건학과 A형] 흡연청소년의 금연교육 Ⅰ. 서론 Ⅱ. 본론 1.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 2. 농촌지역 흡연청소년에 대한 인구 사회적 특성 3.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한 흡연청소년의 금연교육 1) 1단계 : 사회적 진단 2) 2단계 : 역학적 진단 3) 3단계 : 행동 환경적 진단 4) 4단계 : 교육적 조직적 진단 (1) 소인성 요인(Prediposing factor) (2) 가능성 요인(Enabling factor) (3) 강화성 요인(Reinforcing factor) 5) 5단계 : 행정 정책적 진단 6) 6단계 : 수행 7) 7단계 : 과정평가 8) 8단계 : 영향평가 9) 9단계 : 결과평가 4.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 5.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2. 농촌지역 흡연靑少年에 대한 인구 사회적 속성
6) 6단계 : 수행
(3) 강화성 요인(Reinforcing factor)
5) 5단계 : 행정 정책적 진단
Ⅰ. 서론
3) 3단계 : 행동 환경적 진단
4.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Plan(계획서)
3.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한 흡연청소년의 금연교육
설명
청소년들의 음주, 흡연 환각물질 흡입 등이 심각한 청소년 문제로 이해되고 있다 약물 남용과 흡연, 음주는 사고능력을 저해하고 학습활동을 방해하며 각종 정서적인 장애를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청소년들의 정상적인 학교생활과 지적, 정서적, 신체적 발달에서 커다란 장애요인이 되고 있으며, 나아가 무단결석, 학업중도포기나 청소년의 범죄와도 연결되어 상호 상승작용을 하게 되므로 더욱 그 심각성을 엿볼 수 있다 청소년 흡연행위에 影響(영향)을 미치는 요인들은 크게 외적요인과 내적 요인으로 나눌 수 있다 외적 요인 중 가장 큰 요인은 사회 環境적 요인으로 사회 전체적으로 흡연을 용납하는 분위기다. 우리나라 성인남자의 흡연율은 75%로 전 세계에서 가장 높은 나라에 속하고 있다 한국 사회는 흡연자
순서
2) 2단계 : 역학적 진단
참고한 문헌
1) 1단계 : 사회적 진단
9) 9단계 : 결과평가
(3) 강화성 요인(Reinforcing factor)
1.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
(1) 소인성 요인(Prediposing factor)
[환경보건학과 A형] 흡연靑少年의 금연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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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경보건학과 A형] 흡연靑少年의 금연교육
7) 7단계 : 과정평가
2) 2단계 : 역학적 진단
2. 농촌지역 흡연청소년에 대한 인구 사회적 特性(특성)
5) 5단계 : 행정 정책적 진단
1.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
Ⅰ. 서론
Ⅰ. 서론
(2) 가능성 요인(Enabling factor)
9) 9단계 : 결과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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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시사점
4.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
4) 4단계 : 교육적 조직적 진단
7) 7단계 : 과정평가
Ⅱ. 본론
6) 6단계 : 수행
(2) 가능성 요인(Enabling factor)
3) 3단계 : 행동 環境적 진단
8) 8단계 : 영향평가
5. 시사점
금연,흡연,금연교육,흡연청소년,흡연,청소년
Ⅱ. 본론
4) 4단계 : 교육적 조직적 진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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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지사항
3.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한 흡연靑少年의 금연교육
8) 8단계 : 影響(영향)평가
Ⅲ. conclusion(결론)
Ⅲ. 결론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