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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 잉통제된 행동장애에 대한 심리학적 검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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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9-08 23: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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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SM-Ⅲ 에서는 격리불안장애의 하나로 수록되어 있다
점차 심해지면 어머니와 아이 사이에 병적 의존관계가 형성된다된다. 이 두려움으로부터 가장 흔히 effect(영향) 을 받는 위장장애와 같은 신체적 증상이 수반된다된다.

2) 아동기 공포증의 치료
? 상당수의 공포증은 단순히 시간이 지나고 성숙함에 따라 소멸된다된다.

2. 아동기 공포증(childhood fears)

대부분의 아이들은 성장과정에서 유령과 같은 초자연적인 것(19.2%), 고립(14.6%), 동물에 대한 피격(13.7%) 및 신체적 부상(12.8%)에 대한 공포를 흔히 경험한다(A.T.Jer- sild, F.V.Markey & C.L.Jersild, 1966).
이러한 아동들의 공포증은 종종 신체적인 기능에 effect(영향) 을 미친다.
? 노출(exposure)
공포의 대상에 직면하게 하는 것, 일반적으로 근거 없는 두려움과 회피행동을 제거하는데 효율적…(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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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 잉통제된 행동장애에 대한 심리학적 검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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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다.(Waldfogel, 1959).
이러한 학교공포증은 주로 일시적으로 나타났다가 소실되지만, 심하면 아동기의 장애로 고착되어 버린다. 이하에서는 이와 관련하여 간략하게 살펴보고자 한다.

과잉통제된 행동장애에 대한 심리학적 검토 (disorders of overcontrolled behavior)

1. 들어가며

일반적으로 과잉통제된 행동에서 나타나는 증상들은 불안과 우울증의 문제를 갖고 있는 성인의 증상과 유사하다.
그리고 학교공포증의 요인은 그 주요요인은 격리불안에 있다고 생각된다된다. 때로는 부모가 없는 동안 부모가 다친다거나, 부모를 다시는 볼 수 없을 것이라는 강박적인 걱정을 할 수도 있다
대부분 유형의 공포는 아이들이 나이가 들면서 자연적으로 소실되지만 신체적 손상에 대한 공포는 점차적으로 증대한다(D.H.Bauer).

1) 학교 공포증(school phobia)
학교와 관련된 심각한 공포로 인하여 학교에 가기를 싫어한다.
어린이들은 두통, 복통, 메스꺼움, 그리고 구토증상을 나타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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