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제課題지도] 학습 및 과제課題 지도시 어려운 점과 해결 方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6-18 15:32
본문
Download : 학습 및 과제 지도시 어려운.hwp
[자료(資料)범위] 과제課題지도
☞ 각 학생들의 수준을 파악하기 위해서는 학습지도 전에 전시학습평가를 해보는 것이 좋다.
교생실습, 교생, 교육방법, 교육평가, 교육학개론, 학습 및 과제 지도, 학습 지도, 과제 지도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참고자료(資料)] 교육방법 및 교육工學(공학) , 학지사, 2006
☞ 우선은 방대한 지식이 필요하다. 또한 여러 학생들을 동시에 지도하다보면 집중을 유도하기에 어려움이 많다. 누군가에게 지식을 전달하기 위해서는 자신이 전달하고자 하는 것보다 많은 양의 지식을 준비해야한다. 예를 들어 학생들에게 미분을 가르치기 위해서는 교사는 적분도 깨우치고 있어야한다. 학생들 역시 마찬가지다. 학생들에게 지식을 전달하는 수업을 위해서는 학생들에게 전달할 goal(목표) 로 한 양보다 훨씬 많은 양의 학습 준비를 해야 한다.
※ 학습 및 課題 지도시 어려운 점과 해결방안
사람이라면 자신이 모르는 것을 배울 때 집중을 잘 하지 못한다.
① 학습 課題 준비의 어려움
◎ 학습 및 課題 지도시 어려운 점과 해결 방안 ◎
③ 학생들의 집중 유도 어려움


학습 및 과제課題 지도시 어려운 점과 해결 方案
[과제課題지도] 학습 및 과제課題 지도시 어려운 점과 해결 方案
설명
Download : 학습 및 과제 지도시 어려운.hwp( 33 )
[이용대상] 과제課題지도
순서
② 각 학생의 수준 파악의 어려움
다. 사람의 뇌는 지식을 다시 활성화시키기 위해서는 자극이 필요하다. 이때 전 수업 내용이 들어있는 문제를 학생들에게 간단히 제시한다면 뇌의 활성으로 전시학습을 다시 확인하는 효과를 가져 올 수 있따
학습 및 과제 지도시 어려운 점과 해결 방안 [참고자료] 교육방법 및 교육공학, 학지사, 2006 [자료범위] 과제지도 [이용대상] 과제지도
여러 학생을 지도하다보면 전시학습에 대한 기억의 차이가 확연히 들어난다. 하지만 각각의 학생들의 전시학습 수준 및 현재 학습 수준을 파악한 후 지도를 하기에는 시간이 촉박하다. 자신들이 좋아하는 부분이나 아는 부분 즉, 흥미를 가진 부분에 대상으로하여는 집중을 잘 할지 몰라도 그 이외의 시간에는 집중이 흐트러지기 마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