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적소수자에 대한 불평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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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4-10 02: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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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1998년 개정된 교육부 발행 고등학교 『윤리』와 『교련』 그리고 서울시 교육청이 발행한 『성과 행복』 이라는 성교육 교과서가 문제가 되고 있다아 이 교과서는 동성애를 성 도착증이나 이상 성욕으로 규정하고 있으며 동성애자를 에이즈의 주범으로 매도하는 내용을 싣고 있다아 특히 윤리 교과서는 ‘1980년대 이후 우리 사회의 성도덕이 문란해지면서 동성애가 그중 한 형태로 늘어났으며 이것은 상업주의에 기인 한다‘는 식으로 기술하고 있…(투비컨티뉴드 )
레포트/의약보건
성적소수자에 대한 불평등
동성애자를 중심으로 성적소수자에 대한 불평등에 대해 연구한 자료입니다. 따라서 이성애만이 정상적인 성애라는 문구 등은 삭제되어야 하고, 이성애와 동성애를 구분 없이 동등한 것으로 인식하는 시각으로 교육이 이루어져야 한다. 이러한 점에서 학교교육이나, 사회의 교육에서 성적소수자에 대한 差別적인 시각은 상당히 큰 결점을 지닌다.성적소수자에대한불평등 , 성적소수자에 대한 불평등의약보건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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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성애자를 중심으로 성적소수자에 대한 불평등에 대해 연구한 자료입니다. 특히 교육과정에서 사람들은 교육의 내용을 비판적으로 생각하기 보다는 그대로 받아들이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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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 차
Ⅰ. 들어가며
Ⅱ. 본론
1. 定義(정의), 歷史
1)관념
2)동성애자 억압의 歷史
3)한국의 동성애자의 歷史
2. 현실 속에서의 불평등
1)법, 제도 속 불평등
2)성적소수자, 미디어속의 불평등
3)대중의 인식과 편견
3. 해결 measure(방안)
1)법적 measure(방안)
2)교육적 measure(방안)
3)미디어의 긍정적 influence력
4)대중의 인식 전환
Ⅲ. 맺으며
교육은 한 사람의 사회화에 있어 가장 중요한 influence을 미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