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교육] 중2 수학 - 등식의 변형 수업지도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3-23 11:58
본문
Download : [수학교육] 중2 수학 - 등식의 변형 수업지도안.hwp
그러나 이 시기에는 아주 간단한 방정식을 표기하는 것조차 쉽지 않았다. 다루고자 하는 방정식dll 점차 복잡해짐에 따라 그 표기 방법도 점차 현대적 표기 방법으로 진화했는데 방정식에 대한 대수적인 표기 방법은 크게 다음의 세 단계를 거쳐서 발달되어 왔다.
![[수학교육]%20중2%20수학%20-%20등식의%20변형%20수업지도안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8%98%ED%95%99%EA%B5%90%EC%9C%A1%5D%20%EC%A4%912%20%EC%88%98%ED%95%99%20-%20%EB%93%B1%EC%8B%9D%EC%9D%98%20%EB%B3%80%ED%98%95%20%EC%88%98%EC%97%85%EC%A7%80%EB%8F%84%EC%95%88_hwp_01.gif)
![[수학교육]%20중2%20수학%20-%20등식의%20변형%20수업지도안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8%98%ED%95%99%EA%B5%90%EC%9C%A1%5D%20%EC%A4%912%20%EC%88%98%ED%95%99%20-%20%EB%93%B1%EC%8B%9D%EC%9D%98%20%EB%B3%80%ED%98%95%20%EC%88%98%EC%97%85%EC%A7%80%EB%8F%84%EC%95%88_hwp_02.gif)
![[수학교육]%20중2%20수학%20-%20등식의%20변형%20수업지도안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8%98%ED%95%99%EA%B5%90%EC%9C%A1%5D%20%EC%A4%912%20%EC%88%98%ED%95%99%20-%20%EB%93%B1%EC%8B%9D%EC%9D%98%20%EB%B3%80%ED%98%95%20%EC%88%98%EC%97%85%EC%A7%80%EB%8F%84%EC%95%88_hwp_03.gif)
![[수학교육]%20중2%20수학%20-%20등식의%20변형%20수업지도안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8%98%ED%95%99%EA%B5%90%EC%9C%A1%5D%20%EC%A4%912%20%EC%88%98%ED%95%99%20-%20%EB%93%B1%EC%8B%9D%EC%9D%98%20%EB%B3%80%ED%98%95%20%EC%88%98%EC%97%85%EC%A7%80%EB%8F%84%EC%95%88_hwp_04.gif)
![[수학교육]%20중2%20수학%20-%20등식의%20변형%20수업지도안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8%98%ED%95%99%EA%B5%90%EC%9C%A1%5D%20%EC%A4%912%20%EC%88%98%ED%95%99%20-%20%EB%93%B1%EC%8B%9D%EC%9D%98%20%EB%B3%80%ED%98%95%20%EC%88%98%EC%97%85%EC%A7%80%EB%8F%84%EC%95%88_hwp_05.gif)
![[수학교육]%20중2%20수학%20-%20등식의%20변형%20수업지도안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8%98%ED%95%99%EA%B5%90%EC%9C%A1%5D%20%EC%A4%912%20%EC%88%98%ED%95%99%20-%20%EB%93%B1%EC%8B%9D%EC%9D%98%20%EB%B3%80%ED%98%95%20%EC%88%98%EC%97%85%EC%A7%80%EB%8F%84%EC%95%88_hwp_06.gif)
[수학교육] 중2 수학 - 등식의 변형 수업지도안
설명
Download : [수학교육] 중2 수학 - 등식의 변형 수업지도안.hwp( 54 )
Ⅰ. 단원의 개관----------------------3
1. 단원의 구성
2. 단원의 계통
3. 단원의 지도 目標(목표)
Ⅱ. 단원의 理論(이론)적 배경----------------4
1. 방정식의 표기 방법
2. 지수법칙의 확장
Ⅲ. 단원 지도 계획-------------------6
Ⅳ. 학습자의 실태(實態) analysis----------------7
1. 학습자 실태(實態) 조사
2. 시험 결과
3. 시험 결과 analysis 및 지도 방향
Ⅴ. 본시 교수 학습 과정안--------------9
Ⅵ. 평가 계획------------------------11
◆ 부록 ◆--------------------------11
※ 부록1 : ppt data(資料)①
※ 부록2 : ppt data(資料)②
※ 부록3 : 형성평가지
※ 부록4 : 가정학습지
나. 이차식에서는 동류항이 문자의 차수가 같을 때임을 강조한다. 단원의 구성과 이론적 배경 및 지도계획과 학습자의 reality(실태) 조사를 요점하고 본시 교수학습과정안과 평가계획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특히, 차수가 다를 때는 덧셈과 뺄셈을 할 수 없음을 강조한다.
다.
Ⅱ. 단원의 理論(이론)적 배경
1. 방정식의 표기 방법
700년경까지 수학은 초보적 대수학의 시기로 방정식과 그것을 해결하는 방법에 대한 연구가 수학의 주를 이루었다. [수학교육]중2수학-등식의변형수업지도안 , [수학교육] 중2 수학 - 등식의 변형 수업지도안사범교육레포트 ,
중 1 수학 등식의 변형에 대한 수업지도안 입니다.
바. 다항식을 단항식으로 나눌 때에는 몫이 다항식이 되는 것만 다룬다.
중 1 수학 등식의 변형에 대한 수업지도안 입니다.
마. 나눗셈은 교환법칙이 성립하지 않으므로 나눗셈에 포함된 식은 왼쪽부터 순서대로 계산해야 함을 강조한다.
라. 지수법칙은 지수가 자연수인 범위에서 다루고, 다항식의 곱셈과 나눗셈을 하는 데 필요 한 정도로만 다룬다.
가. 수사학적 표기 방법기호를 …(skip)
순서
레포트/사범교육
,사범교육,레포트
[수학교육]중2수학-등식의변형수업지도안
다. 지수법칙은 지수의 의미를 분명히 이해함으로써 자연스럽게 알 수 있도록 지도한다. 단원의 구성과 이론적 배경 및 지도계획과 학습자의 실태조사를 정리하고 본시 교수학습과정안과 평가계획이 포함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