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복지론] Erikson의 사회 정서 발달 8단계와 Piaget의 인지(언어) 발달 4단계, Freud의 심리성적 발달 단…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3-14 16:48
본문
Download : [아동복지론] Erikson의 사회.hwp
4. Erikson, Piaget, Freud의 발달단계 비교 표
Download : [아동복지론] Erikson의 사회.hwp( 94 )
성격에 대한 definition 는 매우 다양하나 이상의 논의를 종합해 보면 성격이란 개인의 생각과 행동에 결정적 역할을 하는 조직체로서 독특성(特性)과 일관성, 역동성을 가지고 있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따라서 성격을 개체와 環境(환경)의 상호작용을 통해서 발달해 가며 점차 環境(환경)에 대한 독자적인 適應(적응) 양식, 그리고 기분적인 행동 경향성이 형성되어 가는 것이라고 볼 수 있겠다.
Ⅰ. 서론
![[아동복지론] Erikson의 사회-7383_01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410/%5B%EC%95%84%EB%8F%99%EB%B3%B5%EC%A7%80%EB%A1%A0%5D%20Erikson%EC%9D%98%20%EC%82%AC%ED%9A%8C-7383_01_.jpg)
![[아동복지론] Erikson의 사회-7383_02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410/%5B%EC%95%84%EB%8F%99%EB%B3%B5%EC%A7%80%EB%A1%A0%5D%20Erikson%EC%9D%98%20%EC%82%AC%ED%9A%8C-7383_02_.jpg)
![[아동복지론] Erikson의 사회-7383_03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410/%5B%EC%95%84%EB%8F%99%EB%B3%B5%EC%A7%80%EB%A1%A0%5D%20Erikson%EC%9D%98%20%EC%82%AC%ED%9A%8C-7383_03_.jpg)
![[아동복지론] Erikson의 사회-7383_04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410/%5B%EC%95%84%EB%8F%99%EB%B3%B5%EC%A7%80%EB%A1%A0%5D%20Erikson%EC%9D%98%20%EC%82%AC%ED%9A%8C-7383_04_.jpg)
![[아동복지론] Erikson의 사회-7383_05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410/%5B%EC%95%84%EB%8F%99%EB%B3%B5%EC%A7%80%EB%A1%A0%5D%20Erikson%EC%9D%98%20%EC%82%AC%ED%9A%8C-7383_05_.jpg)
1) 기본적 신뢰감 대 불안감(0-1세)
3) 주도성 대 죄책감(3-5세)
Ⅲ. 結論
[아동복지론] Erikson의 사회 정서 발달 8단계와 Piaget의 인지(언어) 발달 4단계, Freud의 심리성적 발달 단계를 각각 기술하시오
참고한 문헌
4) 형식적 조작단계(12세 이후)
[아동복지론] Erikson의 사회 정서 발달 8단계와 Piaget의 인지(언어) 발달 4단계, Freud의 심리성적 발달 단계를 각각 나타내시오
4) 근면성 대 열등감(5-12세)
[아동복지론] Erikson의 사회 정서 발달 8단계와 Piaget의 인지(언어) 발달 4단계, Freud의 심리성적 발달 단계를 각각 나타내시오
1) 감각운동단계(0-2세)
1) 구강기(0-1세)
순서
3) 남근기(3-6세)
Ⅱ. 본론
1. Erikson의 사회 정서 발달 8단계
3) 구체적 조작단계(7-11세)
2. Piaget의 인지(언어) 발달 4단계
발달,사회정서,인지발달,심리성적 발달
Ⅰ. 서론
설명
3. Freud의 심리성적 발달 단계
2) 전조작단계(3-6세)
2) 자율성 대 수치심과 회의(1-3세)
2) 항문기(1-3세)
5. 아동복지 현장, 교육현장 또는 일상생활에서 아동을 이해하는데 어떻게 적용하고 활용할 수 있는지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5) 생식기(12세 이후)
4) 잠복기(6-12세)
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Erikson의 사회 정서 발달 8단계와 Piaget의 인지(언어) 발달 4단계, Freud의 심리성적 발달 단계를 각각 기술해 보겠다. 특히 성격의 변인들은 유전, 신경조직, 욕구 등과 같이 태어나면서 획득되는 유전적인 요인과 경험, 文化(culture) , 가치관, 사회적 태도와 같이 사회적 성장 과정에서 습득되어지는 사회적 요인으로 나누어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