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성 미술수업) 미술교육에서 창의성의 중요성과 접근 방법 및 창의적 미술수업 사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0-22 16:48
본문
Download : (창의성 미술수업) 미술교육에서 창의성의 중요성과 접근 방법 및 창의적 미술수업 사례.hwp
창의성은 교육에 의하여 계발되어지는 것이고 교사는 아이들의 상상력과 경험을 자극하는 등의 교육을 통해 그들의 창의성을 길러준다.
3)아이들의 창의적인면의 성장을 goal(목표) 로 하기 때문에 결과 보다는 표현의 과정을 중시한다.
③ 창의성은 새로운 사고와 새로운 발견, 새로운 형태의 창조 등 새로운 것을 생각하고 발견하고 만들어내는…(생략(省略))
(창의성 미술수업) 미술교육에서 창의성의 중요성과 접근 방법 및 창의적 미술수업 사례
(창의성 미술수업) 미술교육에서 창의성의 중요성과 접근 방법 및 창의적 미술수업 사례
- preview를 참고 바랍니다.
Download : (창의성 미술수업) 미술교육에서 창의성의 중요성과 접근 방법 및 창의적 미술수업 사례.hwp( 53 )
순서
(창의성,미술수업),미술교육에서,창의성의,중요성과,접근,방법,및,창의적,미술수업,사례,예체능,레포트
다.
② 창의성은 백지상태처럼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에서는 전혀 계발되지 않는다는 점이다.
2)어린이에게 미술은 자신을 드러내는 하나의 방법이다. 어린이는 어른들의 관점에서 벗어나야하고 어른은 동기부여 역할만 한다.
창의적인 생각은 이미 가지고 있었던 경험과 지각, concept(개념)들 간의 연합과 연상, 상상 등에 의해 이루어지는 것이다.
%20%EB%AF%B8%EC%88%A0%EA%B5%90%EC%9C%A1%EC%97%90%EC%84%9C%20%EC%B0%BD%EC%9D%98%EC%84%B1%EC%9D%98%20%EC%A4%91%EC%9A%94%EC%84%B1%EA%B3%BC%20%EC%A0%91%EA%B7%BC%20%EB%B0%A9%EB%B2%95%20%EB%B0%8F%20%EC%B0%BD%EC%9D%98%EC%A0%81%20%EB%AF%B8%EC%88%A0%EC%88%98%EC%97%85%20%EC%82%AC%EB%A1%80_hwp_01.gif)
%20%EB%AF%B8%EC%88%A0%EA%B5%90%EC%9C%A1%EC%97%90%EC%84%9C%20%EC%B0%BD%EC%9D%98%EC%84%B1%EC%9D%98%20%EC%A4%91%EC%9A%94%EC%84%B1%EA%B3%BC%20%EC%A0%91%EA%B7%BC%20%EB%B0%A9%EB%B2%95%20%EB%B0%8F%20%EC%B0%BD%EC%9D%98%EC%A0%81%20%EB%AF%B8%EC%88%A0%EC%88%98%EC%97%85%20%EC%82%AC%EB%A1%80_hwp_02.gif)
%20%EB%AF%B8%EC%88%A0%EA%B5%90%EC%9C%A1%EC%97%90%EC%84%9C%20%EC%B0%BD%EC%9D%98%EC%84%B1%EC%9D%98%20%EC%A4%91%EC%9A%94%EC%84%B1%EA%B3%BC%20%EC%A0%91%EA%B7%BC%20%EB%B0%A9%EB%B2%95%20%EB%B0%8F%20%EC%B0%BD%EC%9D%98%EC%A0%81%20%EB%AF%B8%EC%88%A0%EC%88%98%EC%97%85%20%EC%82%AC%EB%A1%80_hwp_03.gif)
%20%EB%AF%B8%EC%88%A0%EA%B5%90%EC%9C%A1%EC%97%90%EC%84%9C%20%EC%B0%BD%EC%9D%98%EC%84%B1%EC%9D%98%20%EC%A4%91%EC%9A%94%EC%84%B1%EA%B3%BC%20%EC%A0%91%EA%B7%BC%20%EB%B0%A9%EB%B2%95%20%EB%B0%8F%20%EC%B0%BD%EC%9D%98%EC%A0%81%20%EB%AF%B8%EC%88%A0%EC%88%98%EC%97%85%20%EC%82%AC%EB%A1%80_hwp_04.gif)
%20%EB%AF%B8%EC%88%A0%EA%B5%90%EC%9C%A1%EC%97%90%EC%84%9C%20%EC%B0%BD%EC%9D%98%EC%84%B1%EC%9D%98%20%EC%A4%91%EC%9A%94%EC%84%B1%EA%B3%BC%20%EC%A0%91%EA%B7%BC%20%EB%B0%A9%EB%B2%95%20%EB%B0%8F%20%EC%B0%BD%EC%9D%98%EC%A0%81%20%EB%AF%B8%EC%88%A0%EC%88%98%EC%97%85%20%EC%82%AC%EB%A1%80_hwp_05.gif)
%20%EB%AF%B8%EC%88%A0%EA%B5%90%EC%9C%A1%EC%97%90%EC%84%9C%20%EC%B0%BD%EC%9D%98%EC%84%B1%EC%9D%98%20%EC%A4%91%EC%9A%94%EC%84%B1%EA%B3%BC%20%EC%A0%91%EA%B7%BC%20%EB%B0%A9%EB%B2%95%20%EB%B0%8F%20%EC%B0%BD%EC%9D%98%EC%A0%81%20%EB%AF%B8%EC%88%A0%EC%88%98%EC%97%85%20%EC%82%AC%EB%A1%80_hwp_06.gif)
(창의성 미술수업) 미술교육에서 창의성의 중요성과 접근 방법 및 창의적 미술수업 사례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 (창의성 미술수업) 미술교육에서 창의성의 중요성과 접근 방법 및 창의적 미술수업 사례예체능레포트 , (창의성 미술수업) 미술교육에서 창의성의 중요성과 접근 방법 및 창의적 미술수업 사례
설명
레포트/예체능
창의성
창의성 중심의 미술교육의 특징
미술교육에서 창의성에 대한 접근 방법
창의적 미술수업 사례(instance)
1. 재료
2. 표현방법
2.1 플립북 만들기
1) 특징
2) 방법
2.2 참고작품을 활용한 발상과 표현
1) 특징
2) 방법
2.3 사진을 통한 새로운 시각 탐색하기
3. 타 교과와 통합된 수업
1) 특징
2) 방법 예시
생각해볼 문제
미술수업을 기능 중심으로 진행하는 것이 옳은 것인가?
창의성
융통성 있는 사고를 통해 새로운 아이디어를 고안해 내는 능력과 경향, 지금 것과는 다르거나 현재에서 새롭게 가능한 어떤 대안을 발견하는 정신과정, 새롭고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창출하는 사고능력 즉 새롭게 적절한 것을 생성해 낼 수 있는 개인의 능력을 의미한다. 창의성에 대한 오해로 창의성은 천부적이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는 것이다.
창의성 중심의 미술교육의 특징1)
1)창의성 중심의 미술교육은 미술을 인간의 조화로운 성장을 돕고 잠재력을 개발 시켜주는 도구로 바라본다.
미술교육에서 창의성에 대한 접근 방법2)
① 창의성은 자유롭게 많은 표현 기회를 부여한다고 해서 效果적으로 계발되기 보다는 체계적이고 합리적인 교육에 의해 효율적으로 계발된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