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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7-16 01: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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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들이 입고 나오는 의류, 악세서리, 헤어스타일은 사람들 사이에서 이슈로 떠오르고, 모방하고 싶은 대상이 된다 이러한 유행의 歷史를 반영하는 예를 잠시 살펴보자면, 우선 우리나라 패션의 스타트이라고 할 수 있는 70년대에는 가수 윤복희가 입고 등장해 충격을 안겨준 미니스커트가 대표적이다. 이곳에서 사람들은 각기 다른 옷차림으로 개성을 표현하면서, 한편으로는 그들 사이에 통용 될 수 있는 독특한 흐름을 만들어내기도 한다. 따라서 패션기업체 입장에선 대중매체를 통해 스타와 대중의 反應을 주목하고, 유행요소를 빠르게 착안하여 확산시키는 것이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였다. 이들은 서울을 대표하는 젊음의 거리이며, 패션의 중심지이기도 하다. 패션 사업 marketing 에서 가장 기본적인 세그멘테이션(Segmentation)은 남성과 여성이 …(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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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그만큼 패션은 우리 삶에 매우 중요한 요소요, 또 패션 그 자체가 생활이라 할 수 있다 그렇다면 그 유행이라는 것은 어떻게 만들어지는 걸까 다양한 요인들이 있겠지만 주요 원천으로는 대중 매체를 들 수 있겠다. 80년대에는 가수 소방차와 김완선이 인기몰이를 하면서 다리에 달라붙는 일명, 승마바지와 맥가이버 헤어스타일, 90년대에는 서태지의 등장으로 힙합스타일의 패션이 젊은이들 사이에서 크게 유행하였다. TV 드라마나 쇼 프로그램(program]) , 잡지 등에 등장하는 연예인들은 대중文化를 이끄는 선두주자 들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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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nsumer Preference Gap Study
(주제 : 패션산업)
I. 특정산업선정 〓` 패션산업
⊙ 한 시대를 장식하는 유행은 어떻게 만들어지는가
강남, 신촌, 명동, 압구정 하루에도 수많은 사람들의 발길이 오가는 장소들이다.
그런데, 패션기업체가 위와 같은 방법으로 트렌드 아이디어를 내고, 의류를 생산함에 있어 가장 우선적으로 고려해야 할 점은 무엇일까 그것은 바로 남성과 여성이 가지고 있는 고유한 characteristic(특성)이다. 그것은 ‘유행’이란 이름으로 널리 퍼져 한 시대를 대변하는 文化코드로 자리 잡는다.